짧은매일성경큐티

예레미야 29:1~14 너희가 전심으로 나를 찾고 찾으면 나를 만나리라

Johnangel 2024. 7. 6. 14:46

예레미야 29:1~14 너희가 전심으로 나를 찾고 찾으면 나를 만나리라

4 만군의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 내가 예루살렘에서 바벨론으로 사로잡혀 가게 한 모든 포로에게 이같이 이르노라
5 너희는 집을 짓고 거기 거하며 전원을 만들고 그 열매를 먹으라


8 만군의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이같이 말하노라 너희중 선지자들에게와 복술에게 혹하지 말며 너희가 꾼바 꿈도 신청하지 말라

10 나 여호와가 이같이 말하노라 바벨론에서 칠십 년이 차면 내가 너희를 권고하고 나의 선한 말을 너희에게 실헹하여 너희를 이 곳으로 돌아오게 하리라
11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를 향한 나의 생각은 내가 아나니 재앙이 아니라 곧 평안이요 너희 장래에 소망을 주려 하는 생각이라
12 너희는 내게 부르짖으며 와서 내게 기도하면 내가 너희를 들을 것이요
13 너희가 전심으로 나를 찾고 찾으면 나를 만나리라


우리가 범죄하여 하나님의 징계를 받게 되었을 때에 그 징계를 어떻게든 벗어나려고 하기 보다는 하나님의 징계에 순응하며 그 가운데 하나님께서 주신 고난의 원인이 무엇인지를 깨닫고 회개하며 하나님을 전심을 찾는 자가 되며 징계하시는 하나님의 깊은 뜻을 알지 못하고 그저 그 고통에서 벗어나 하나님 없는 평안만을 구하는 어리석은 모든 생각을 버리고 하나님의 징계를 기꺼이 받고 회개하며 하나님께로 돌이키며 우리를 위한는 척하며 감언이설로 우리를 미혹하는 악한 영의 유혹에 실족하여 넘어지지 않고 하나님께서 주시는 말씀보다 앞서지 않고 그 말씀이 가라 하면 가고 멈추라 하면 멈추는 순종의 사랑이 되고 우리를 정금과 같이 나오게 하시기 위해 단련하시는 하나님의 연단의 시간을 잘 감당함으로 우리에게 주시는 평안과 소망과 기도 응답의 축복을 받아 누리는 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