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3 914

우리가 증인입니다 (사도행전 2:14-24)

우리가 증인입니다 (사도행전 2:14-24) 오늘 본문의 내용은 이렇습니다. 예수님이 승천하신 이후 다락방에 모인 제자들이 성령의 충만을 받고 방언으로 하나님을 찬송하는 모습을 보자, 사람들 중에는 술 취했다고 빈정거리고 비웃고 조롱하는 자들이 많았습니다. 그러나 베드로는 빈정거리는 사람들에게 “시간이 아직 3시가 아니냐?”는 한마디의 대답으로 그들의 입을 다물게 만들었습니다. 유대 시계로 3시면 우리에게는 오전 9시에 해당합니다. 당시 관습상 유대나라에서는 이른 아침에 “술을 입에 대는 사람이 없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상식이었습니다. 그런데 중요한 사실은 신약교회가 시작되면서 우리 믿음의 선배들은 이러한 억울한 비방을 많이 받았다는 것입니다. 이때 베드로는 일어나 담대히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

설교원고 2023.03.31

영어기도예문 400 (성 프란시스의 평화의 기도)

영어기도예문 400 (성 프란시스의 평화의 기도) Lord, make us instruments of your peace. 주여, 우리를 평화의 도구로 써주소서 Where there is haterd, let us sow love; 미움이 있는 곳에 사랑을, where there is injury, pardon; 상처가 있는 곳에 용서를, where there is discord, union; 분열이 있는 곳에 화합을, where there is doubt, faith; 의심이 있는 곳에 믿음을, where there is despair, hope; 절망이 있는 곳에 소망을, where there is darkness, light; 어둠이 있는 곳에 빛을, where there is sadness, jo..

영어기도 2023.03.31

뵈뵈는 누구인가?

뵈뵈는 누구인가? 뵈뵈 - 바울을 힘써 도운 여집사 1. 인적 사항 - 뵈뵈는 ‘순결함’ 이라는 뜻이며 겐그레아 교회의 여집사였다 - 사회적 지위와 재산을 소유하였고 사도 바울의 조력자였으며 로마서의 전달자였다 2. 성품 - 바울의 전도 여행시에 물질적 원조를 아끼지 않을 것으로 보아 친절하고 유덕한 자이다 - 바울이 그녀를 ‘나의 보호자’라 칭한 것으로 보아 봉사함에 있어 매우 헌신한 자이다 - 바울로부터 서신 전달을 부탁 받고, 이를 실천함을 볼 때 맡겨진 일에 순종한 자이다 3. 생애 - 기독교인이 되어 겐그레아 교회의 집사로 봉사하였다 - 물심양면으로 바울을 도왔고 바울의 서신을 전달하였다 4. "뵈뵈"가 주는 교훈 - 이방 선교에 있어 바울의 역할은 절대적이었다. 그러나 그 이면에는 바울과 다른..

성경인물탐구 2023.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