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6/09 20

신자수가 줄어들기를 바라는 목사님

신자수가 줄어들기를 바라는 목사님 한 젊은 목사가 걱정스럽게 현대인의 비도덕성과 물질 만능주의와 소유욕에 대한 비판을 늘어 놓으면서, 교회의 신자수가 점점 줄어 들고 있다고 안타갑게 말했다. 그때 한 원로목사가 다음과 같이 말했다. "목사님께서 고생이 많군요. 말씀을 듣고 보니 제가 목회하는 곳은 행복 한 곳이군요. 신자수가 줄어들면 줄어들수록 만족과 기쁨이 넘치는 곳이니까요." "신자수가 줄어드는데 좋다니요? 어디서 목회하시는데요?" "아, 저는 교도소 담당 목사입니다.

기독유머 2023.06.09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라 (에베소서 6:10-13)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으라 (에베소서 6:10-13) 우리 모든 성도는 하나님의 군사로 부름을 받았습니다. 따라서 하나님의 군사가 된 우리들에게 요청되는 것은 오직 승리입니다. 영적 전투에서 승리 외에는 어떤 것도 대치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모든 성도들이 승리자로 힘 있게 살기를 원하십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이미 구원을 받은 자들입니다. 주님이 이루신 이 구원의 역사를 바탕으로 삶의 승리를 경험하여, 패배자가 아닌 승리자로 사는 것이 주님의 우리를 향하신 뜻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영적으로 승리하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강건”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싸움이 혈과 육 즉 눈에 보이는 인간관계에 대한 것이 아니요, 정사와 권세와 이 어두움의 세상 주관자들과 하늘에 악의 영들에 대..

설교원고 2023.06.09

성화란 무엇인가? (성화의 뜻과 의미)

성화란 무엇인가? (성화의 뜻과 의미) (38) 성화(聖化) 1) 성화의 본질과 특성 첫째, 성화는 성령을 힘입어서 이루어진다 '성령을 좇아 행하는 우리에게 율법의 요구가 이루어진 것이다' (롬 8:4) 둘째, 성화는 '성령의 열매'를 맺게 한다 (갈 5:22~23) 셋째, 성화는 계속적이고 반복적인 생활훈련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즉 '경건의 연습' (딤전 4:7)과 '인내'(롬 5:4)와 "연단, 단련' (히 5:14 벧전 1:7 빌 2:22 시 105:19)으로 가능하다 넷째, 신자의 일생은 성화의 과정으로서 이 세상은 학교(수련장)요 교사는 성령이시며, 교재는 하나님의 말씀이다 (요 16:13 요일 2:27 벧전 2:2 벧후 3:18) 다섯재, '영적 성장'은 하나님의 명령이다 (엡 4:15 벧후 3..

기독교교리 2023.06.09

영어기도예문 462 (위로와 기쁨)

영어기도예문 462 (위로와 기쁨) Father God, I am sad. 하나님 아버지, 저는 슬픕니다 Things are not going very well for me right now and I am feeling overwhelmed. 지금 제게는 일들이 잘 안 풀려서 어찌 할 바를 모르겠습니다 Please send Your Holy Spirit to comfort me. 하나님의 성령을 보내사 저를 위로해 주소서 Let me feel the joy that is found in knowing Your Son, Jesus.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을 앎으로 찾을 수 있는 기쁨을 제가 느끼게 해주소서 In Jesus' name. Amen.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영어기도 2023.06.09

예수 사랑하심을 (찬송가 563장) 찬송가 유래 이야기

예수 사랑하심을 (찬송가 563장) 찬송가 유래 이야기 미 육군 사관학교 웨스트포인트 울타리 옆에 한 작은 집이 있었다. '그들의 집(Good Creg)'이라 불리는 그 작은 집은 사관학교 생도들을 위한 주일학교였다. 그 곳에는 언니 워너(A,B. Warner1820-1915)와 훌륭한 소설가인 동생 수잔이 살고 있었다. 이 두 자매는 사관생도들을 위하여 정성껏 성경을 가르치고 사랑으로 돌보아 주었다. 그래서 이 두 자매가 죽은 후 장례는 육군 장으로 엄숙히 거행되는 영광을 누리게 되었으며 ‘그들의 집’은 그들의 유언대로 사관학교에 기증되었다가 현재는 국민의사당이 되었다. 찬송가 '예수 사랑하심은'은 그 곳에서 작시되었는데, 아름다운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이 찬송시는 많은 사람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던 ..

찬송이야기 2023.06.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