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26 17

사도행전 27:1~20 백부장이 선장과 선주의 말을 바울의 말보다 더 믿더라

사도행전 27:1~20 백부장이 선장과 선주의 말을 바울의 말보다 더 믿더라1 우리가 배를 타고 이달리아에 가기로 작정되매 바울과 다른 죄수 몇 사람을 아구스도대의 백부장 율리오란 사람에게 맡기니2 아시아 해변 각처로 가려 하는 아드라뭇데노 배에 우리가 올라 항해할새 마게노냐의 데살로니가 사람 아리스다고도 함께 하니라3 이튿날 시돈에 대니 율리오가 바울을 친절히 대하여 친구들에게 가서 대접 받기를 허락하더니6 거기서 백부장이 이달리야로 가려하는 알렉산드리아 배를 만나 우리를 오르게 하니9 여러 날이 걸려 금식하는 절기가 이미 지났으므로 항해하기가 위태한지라 바울이 그들을 권하여10 말하되 여러분이여 내가 보니 이번 항해가 하물과 배만 아니라 우리 생명에도 타격과 많은 손해를 끼치리라 하되11 백부장이 선..

사도행전 27:1~20 백부장이 선장과 선주의 말을 바울의 말보다 더 믿더라

사도행전 27:1~20 백부장이 선장과 선주의 말을 바울의 말보다 더 믿더라 1 우리가 배를 타고 이달리아에 가기로 작정되매 바울과 다른 죄수 몇 사람을 아구스도대의 백부장 율리오란 사람에게 맡기니2 아시아 해변 각처로 가려 하는 아드라뭇데노 배에 우리가 올라 항해할새 마게노냐의 데살로니가 사람 아리스다고도 함께 하니라3 이튿날 시돈에 대니 율리오가 바울을 친절히 대하여 친구들에게 가서 대접 받기를 허락하더니4 또 거기서 우리가 떠나가다가 맞바람을 피하여 구브로 해안을 의지하고 항해하여5 길리기아와 밤빌리아 바다를 건너 루기아의 무라 시에 이르러6 거기서 백부장이 이달리야로 가려하는 알렉산드리아 배를 만나 우리를 오르게 하니7 배가 더디 가 여러 날 만에 간신히 니도 맞은편에 이르러 풍세가 더 허락하지 ..

매일성경큐티 2024.06.26

이사야 49:8~13 그들을 긍휼히 여기는 이가 그들을 이끌되 샘물 근원으로 인도할 것임이라

이사야 49:8~13 그들을 긍휼히 여기는 이가 그들을 이끌되 샘물 근원으로 인도할 것임이라8 여호와께서 이같이 이르시되 은혜의 때에 내가 네게 응답하였고 구원의 날에 내가 너를 도왔도다 내가 장차 너를 보호하여 너를 백성의 언약으로 삼으며 나라를 일으켜 그들에게 그 황무하였던 땅을 기업으로 상속하게 하리라10 그들이 주리거나 목마르지 아니할 것이며 더위와 볕이 그들을 상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그들을 긍휼히 여기는 이가 그들을 이끌되 샘물 근원으로 인도할 것임이라12 어떤 사람은 먼 곳에서, 어떤 사람은 북쪽과 서쪽에서, 어떤 사람은 시님 땅에서 오리라13 하늘이여 노래하라 땅이여 기뻐하라 산들이여 즐거이 노래하라 여호와께서 그의 백성을 위로하셨은즉 그의 고난 당한 자를 긍휼히 여기실 것임이라예수 그리스도..

이사야 49:8~13 그들을 긍휼히 여기는 이가 그들을 이끌되 샘물 근원으로 인도할 것임이라

이사야 49:8~13 그들을 긍휼히 여기는 이가 그들을 이끌되 샘물 근원으로 인도할 것임이라8 여호와께서 이같이 이르시되 은혜의 때에 내가 네게 응답하였고 구원의 날에 내가 너를 도왔도다 내가 장차 너를 보호하여 너를 백성의 언약으로 삼으며 나라를 일으켜 그들에게 그 황무하였던 땅을 기업으로 상속하게 하리라9 내가 잡혀 있는 자에게 이르기를 나오라 하며 흑암에 있는 자에게 나타나라 하리라 그들이 길에서 먹겠고 모든 헐벗은 산에도 그들의 풀밭이 있을 것인즉10 그들이 주리거나 목마르지 아니할 것이며 더위와 볕이 그들을 상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그들을 긍휼히 여기는 이가 그들을 이끌되 샘물 근원으로 인도할 것임이라11 내가 나의 모든 산을 길로 삼고 나의 대로를 돋우리니12 어떤 사람은 먼 곳에서, 어떤 사람..

진리 안에서 동역하는 사람 (요한3서 1:15)

진리 안에서 동역하는 사람 (요한3서 1:15) 여러분은 어떤 교회가 “건강한 교회”라고 생각하십니까?이 질문에 여러 대답이 있을 수 있습니다.그러나 적어도 교회건물이 그 교회의 건강을 보장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과 과거의 화려한 경력도 “교회건강의 보증수표”로는 부적격이라는 것입니다.물론 쾌적한 교회건물과 교회재정의 넉넉함은, 성도들의 헌신의 잣대 중에 하나이기 때문에, 복된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하지만 교회건물이나 재정능력이 “교회의 영성”을 가늠할 수 있는 잣대는 결코 아닙니다. 사43:4절을 보면 “내가 너를 보배롭고 존귀하게 여기고 너를 사랑하였은즉 내가 사람들을 주어 너를 바꾸며 백성들로 네 생명을 대신하리니”하고 했습니다.따라서 한량없는 하나님의 사랑을 받고 예수 피로 거듭난 우리가 “자신..

설교원고 2024.06.26

가짜 아인슈타인

가짜 아인슈타인아인슈타인 박사는 미국의 여러 대학에서 강연하느라고 쉬는 날이 거의 없었다.그때마다 그의 운전기사도 뒷자석에 앉아 박사의 강연을 끝까지 듣곤 했다.하루는 시카코 대학의 초청을 받아 가는 도중에 운전사가 장난삼아 박사에게 제의를 했다.“박사님, 전 벌써 30번 이상 박사님의 강연을 들었기 때문에 모두 암송할 수 있을 정도입니다.박사님은 피로하실 테니 오늘은 박사님 대신 제가 강연을 해보면 어떨까요?”박사는 무슨 생각에서인지 그 제안을 받아들였다.학교에 가서 가짜 아인슈타인은 무사히 강연을 마치고 열렬한 박수를 받았다.그런데 뜻밖에도 그 대학 교수인 듯한 분의 어려운 질문이 나왔다.그때 가짜 아인슈타인보다도 강당 뒷좌석에 앉아있던 진짜 박사가 더 당황한 것은 물론이었다.그러나 운전사 복장을 하..

유머글 2024.06.26

아흔 아홉 송이의 장미

아흔 아홉 송이의 장미 서로 진심으로 사랑하는 두 남녀가 있었습니다.그들은 서로에 대한 애틋한 마음을 소중히 간직하며 아름다운 사랑을 나누고 있었습니다.그러나 뜻하지 않게 이별의 순간이 찾아왔습니다.  남자가 피치 못할 사정으로 5년간이나 타국으로 떠나가 있게 된 것입니다.몸이 멀어지면 마음도 멀어진다는 말이 그들을 두렵게 만들었습니다.출국을 며칠 앞둔 어느 날 남자가 여자에게 말했습니다. "내가 떠나고 일년 째 되는 날 너에게 장미꽃을 보낼게.그 장미가 백 송이가 안 되면 날 기다리지 말고 만약 백 송이가 되면 꼭 기다려줘 약속할 수 있겠어?"여자는 고개를 끄덕였습니다.  남자가 떠난 지 꼭 일 년이 되던 어느 날 예쁜 카드와 함께 장미꽃이 배달되었습니다.여자는 장미 꽃송이를 헤아리고 또 헤아렸지만 장..

좋은글 2024.06.26

주차위반

주차위반어느 그리스도인이 주차 공간을 찾지 못해 빙빙 돌다가 결국 주차 금지 구역에 차를 세웠다.그는 차창에다 이렇게 쓴 쪽지를 꽂아 두었다."저는 이 구역을 15분간 돌았습니다.여기에 주차하지 않으면 저는 일자리를 잃습니다.'우리 죄를 사하여 주옵시고'"얼마 후 돌아온 그는 주차위반 딱지와 함께 꽂혀있는 쪽지를 보았다."저는 이 구역을 15년째 순찰하고 있습니다.만일 이 딱지를 떼지 않으면 제가 일자리를 잃습니다.'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옵시고'"

기독유머 2024.06.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