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인물탐구

요안나는 누구인가?

Johnangel 2023. 3. 5. 22:10

요안나는 누구인가?

 

요안나-헌신적으로 예수를 섬긴 여제자

 

1. 인적 사항

- 요안나는 ‘여호와께서 은혜를 주신다’라는 뜻이다

- 헤롯 안디바의 청지기 구사의 아내이다

- 예수께 병고침을 받은 후 전도자로서 삶을 살았다

 

2. 성품

- 병고침을 받고 소유를 주께 드리며 평생을 전도자로 산 것으로 보아 감사할 줄 아는 헌신적인 여성이다

- 예수님 사후, 제자들조차도 도망간 상황에서 향유를 준비하여 무덤으로 찾아간 것으로 보아 용기 있고 실천적인 신앙을 소유한 자

  이다

- 예수의 죽음에도 변절치 않고 예수의 죽음을 애도하며 무덤을 찾고, 또 예수의 부활을 맞아 사람들에게 그 기쁨을 증거할 정도로

  지조 있고, 변치 않는 믿음을 소유한 자이다 

 

3. 생애

- 구사와 결혼하였고 예수님의 치유를 받고 모든 소유로 주를 섬겼다

- 예수님의 죽음을 목격했고 향품과 향유를 가지고 예수님의 무덤을 찾았다

- 예수님의 빈 무덤을 목격하고 사람들에게 예수님의 부활을 증거하였다

 

4. "요안나"가 주는 교훈

- 주님께 치유함을 받고 자기의 소유를 주께 드려 감사한 요안나의 갸륵한 마음씨는 구속의 은총을 입고도 이에 감사하기는커녕 불

  평과 원망이 습관화된 현대의 신앙인들 에게 감사하는 삶의 좋은 본보기가 된다.

  이에 우리 성도들은 그리스도의 구속의 사랑을 받는 자들로서 범사에 감사할 줄 아는 신앙인의 모습을 갖추어야 하겠다

- 요안나는 예수의 죽음으로 생명의 위협을 느껴 모든 제자들이 도피한 가운데서도 신앙의 지조를 지키며 주님의 무덤까지 찾아갔

  다

  이는 오늘날 환경과 여건에 따라 쉽게 신앙과 불 신앙의 탈을 번갈아 바꿔 쓰는 현대의 신자들에게 신앙의 정절이 무엇인지를 보여

  주는 좋은 예가 된다.

  이에 우리 성도들은 “몸을 죽여도 영혼은 능히 죽이지 못하는 자들을 두려워하지 말라”(마 10:28)고 하신 주님의 말씀을 기억하자.

  그리하여 어떠한 상황에서든지 신앙의 절개를 지킬 줄 아는 담대한 신앙인 이 되자

- 끝까지 주님의 곁을 떠나지 아니하고 신앙의 절개를 지킨 요안나는 예수님의 부활을 최초로 목격한 증인 중 하나가 되는 영광을

  얻었다

  이와 마찬가지로 변함없이 주님을 섬기는 자들 역시 마지막 날에 구원의 반열에서 주님 앞에 설 수 있는 영광을 얻을 것이다. 

 

'성경인물탐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삭개오는 누구인가?  (0) 2023.03.07
바디매오는 누구인가?  (2) 2023.03.06
안나는 누구인가?  (0) 2023.03.04
사가랴는 누구인가?  (0) 2023.03.03
살로메는 누구인가?  (0) 2023.03.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