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매일성경큐티

신명기 32:34~52 이 율법의 모든 말씀을 지켜 행하게 하라

Johnangel 2024. 4. 24. 11:21

신명기 32:34~52 이 율법의 모든 말씀을 지켜 행하게 하라

 

39 이제는 나 곧 내가 그인 줄 알라 나 외에는 신이 없도다 나는 죽이기도 하며 살리기도 하며 상하게도 하며 낫게도 하나니 내 손에서 능히 빼앗을 자가 없도다

 

41 내가 내 번쩍이는 칼을 갈며 내 손이 정의를 붙들고 내 대적들에게 복수하며 나를 미워하는 자들에게 보응할 것이라

 

43 너희 민족들아 주의 백성과 즐거워하라 주께서 그 종들의 피를 갚으사 그 대적들에게 복수하시고 자기 땅과 자기 백성을 위하여 속죄하시리로다

 

46 그들에게 이르되 내가 오늘 너희에게 증언한 모든 말을 너희의 마음에 두고 너희의 자녀에게 명령하여 이 율법의 모든 말씀을 지켜 행하게 하라

47 이는 너희에게 헛된 일이 아니라 너희의 생명이니 이 일로 말미암아 너희가 요단을 건너가 차지할 그 땅에서 너희의 날이 장구하리라

 

51 이는 너희가 신 광야 가데스의 므리바 물 가에서 이스라엘 자손 중 내게 범죄하여 내 거룩함을 이스라엘 자손 중에서 나타내지 아니한 까닭이라

52 네가 비록 내가 이스라엘 자손에게 주는 땅을 맞은편에서 바라보기는 하려니와 그리로 들어가지는 못하리라 하시니라

 

하나님께 대한 순종은 생명이며 불순종은 저주라는 사실을 꺠닫고 스스로 하나님의 율례의 말씀이 우리의 생명이 되고 책망과 교훈과 바르게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고 또 생명력이 있어 영혼을 소성케 하는 원천이며 썩어지지 아니하는 영원한 기업을 차지하게 하고 영생을 얻개 해주는 복음 즉 복의 근원이 됨을 명심하고 또 아무리 훌륭하고 위대한 사람이라 할지라도 하나님께서 허락하시지 않는 일은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것과 죄는 무서운 결과를 낳는 다는 것을 마음에 새기고 악을 그 모양이라도 버리며 항상 경건한 삶을 유지하는 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