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매일성경큐티

예레미야 44:1~14 저주와 수치거리가 되고자 하느냐

Johnangel 2024. 8. 3. 15:09

예레미야 44:1~14 저주와 수치거리가 되고자 하느냐

 

1 애굽 땅에 거하는 모든 유다인 곧 믹돌과 다바네스와 놉과 바드로스 지방에 거하는 자에 대하여 말씀이 예레미야에게 임하니라 가라사대
2 만군의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이같이 말하노라 너희가 예루살렘과 유다 모든 성읍에 내린 나의 모든 재앙을 보았느니라 보라 오늘날 그것들이 황무지가 되었고 거하는 사람이 없나니
3 이는 그들이 자기나 너희나 너희 열조의 알지 못하는 다른 신들에게 나아가 분향하여 섬겨서 나의 노를 격동한 악행을 인함이라

10 그들이 오늘까지 겸비치 아니하며 두려워하지도 아니하고 내가 너희와 너희 열조 앞에 세운 나의 법과 나의 율례를 준행지 아니하느니라
11 그러므로 나 만군의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이같이 말하노라 보라 내가 얼굴을 너희에게로 향하여 재앙을 내리고 온 유다를 끊어버릴 것이며
12 내가 또 애굽 땅에 우거하기로 고집하고 그리로 들어가 유다의 남은 자들을 취하리니 그들이 다 멸망하여 애굽 땅에서 엎드러질 것이라 그들이 칼과 기근에 망하되 작은자로부터 큰자까지 칼과 기근에 죽어서 가증함과 놀램과 저주와 모욕거리가 되리라

 

인간은 본성적으로 죄성으로 오염되어 어떠한 하나님의 교훈과 권면에도 죄악된 행위를 버리지 못하고 죄악된 삶을 살다가 끝내 멸망할 수 밖에 없는 인생의 비참한 본질을 깨닫고 그럼에도 부룩하고 오늘날 우리가 하나님을 알고 섬기며 하나님의 축복을 누리는 존재로 살아갈 수 있게 된 것은 진정 하나님의 무한하신 구속의 은총의 결과라는 사실을 명심하고 하나님의 은혜를 날마다 순간마다 감사하며 그의 뜻에 부합되는 삶을 살 수 이도록 날마다 자신을 쳐서 복종시키며 하나님의 말씀에 불순종하는 자들을 향해 오래참으심으로 끝까지 회개할 기회를 주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을 헤아려 아직도 내 안에 불순종하고 있는 쓴뿌리와 견고한 진이 남아있는지 점검하고 그것들을 회개하는 자가 되고 하나님의 거룩한 백성으로 하나님을 예배하는 삶과 본이 되는 삶을 살지 않으면 버리워 다른 사람들에 발에 밟히는 맛을 잃은 소금이 되고 만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부르신 곳에서 오직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 되신 주님만을 예배하는 거룩한 예배자가 되며 비록 늦은 것 같지만 그 떄가 가장 빠른 회개의 기회임을 알고 여전히 남은 자들을 향해 돌이키기를 소망하시는 하나님께로 돌아가며 또 다른 이들로 돌아가게 하는 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