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매일성경큐티

열왕기하 9:1~13 여호와의 말씀이 내가 네게 기름을 부어 이스라엘 왕을 삼노라

Johnangel 2024. 9. 16. 21:12

열왕기하 9:1~13 여호와의 말씀이 내가 네게 기름을 부어 이스라엘 왕을 삼노라

1 선지자 엘리사가 선지자의 제자 중 하나를 불러 이르되 너는 허리를 동이고 이 기름병을 손에 가지고 길르앗 라못으로 가라

6 예후가 일어나 집으로 들어가니 청년이 그의 머리에 기름을 부으며 그에게 이르되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의 말씀이 내가 네게 기름을 부어 여호와의 백성 곧 이스라엘의 왕으로 삼노니

8 아합의 온 집이 멸망하리니 이스라엘 중에 매인자나 놓인 자나 아합에게 속한 모든 남자는 내가 다 멸절하되
9 아합의 집을 느밧의 아들 여로보암의 집과 같게 하며 또 아히야의 아들 바아사의 집과 같게 할지라

12 무리가 이르되 당치 아니한 말이라 청하건대 그대는 우리에게 이르라 하니 대답하되 그가 이리 이리 내게 말하여 이르기를 여호와의 말씀이 내가 네게 기름을 부어 이스라엘 왕으로 삼는다 하셨다 하더라 하는지라
13 무리가 각각 자기의 옷을 급히 가져다가 섬돌 위 곧 예후의 밑에 깔고 나팔을 불며 이르되 예후는 왕이라 하니라

하나님께서는 지혜롭고 은혜로우시며 노하기를 더디하시는분이시며 할 수만 있는이다면 죄인들이 멸망치 않고 다 회개하기를 원하시며 모든 사람이 구원을 받으며 진리를 아는 데까지 이르기를 원하시지만 하나님의 오래 참으심을 무시하고 끝내 회개하지 않는 자들에게는 단호한 심판과 징벌이 임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을 깨닫고 우리는 아직 회개의 기회가 부여되고 있을 때 즉 하나님께서 은혜를 베푸실 때 마땅히 구원의 축복을 누리는 자들이 되며 주님이 뜻 하신 일이 떄로는 이해하기 어려울찌라도 하나님의 크신 뜻 안에 내가 있음을 믿고 주님이 가라하면 가고 멈추라 하면 멈추는 순종의 삶을 살고 세상 가운데 예수를 믿는다는 이유로 당하는 어떠한 고난과 역경 속에서도 보응하시는 하나님의 손을 믿고 버티고 견뎌내며 하나님의 떄를 기도하며 기다리는 자가 되고 우리가 가진 편견과 선입견이 하나님의 크고 위대한 섭리를 깨달을 수 없음을 꺠닫고 두렵고 떨림으로 하나님의 말씀을 받고 그 말씀을 나누며 우리에게 부탁하신 일을 지켜 행하는 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