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날마다솟는샘물큐티

누가복음 18:9~14 하나님이여 불쌍히 여기소서 나는 죄인이로소이다

Johnangel 2024. 4. 16. 22:31

누가복음 18:9~14 하나님이여 불쌍히 여기소서 나는 죄인이로소이다

 

11 바리새인은 서서 따로 기도하여 이르되 하나님이여 나는 다른 사람 곧 토색, 불의, 간음을 하는 자들과 같지 아니하고 이 세리와도 같지 아니함을 감사하나이다

 

13 세리는 멀리 서서 감히 눈을 들어 하늘을 쳐다보지도 못하고 다만 가슴을 치며 이르되 하나님이여 불쌍히 여기소서 나는 죄인이로소이다 하였느니라

14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이에 저 바리새인이 아니고 이 사람이 의롭다 하심을 받고 그의 집으로 내려갔느니라 무릇 자기를 높이는 자는 낮아지고 자기를 낮추는 자는 높아지리라 하시니라


하나님께서는 자기를 스스로 의롭게 여기고 교만하여 남을 멸시하는 자는 멀리하시고 오직 자신이 죄인임을 인정하고 애통한 심정으로 회개하며 겸손히 하나님을 의뢰하는 자들에게 은혜를 베푸심을 믿고 다른 사람과 비교하는 기도가 아닌 개인적이고 직접적인 기도와 철저히 자기를 부인하고 겸손한 기도와 솔직하고 진실된 기도를 드려 기도에 응답받는 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