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날마다솟는샘물큐티

누가복음 18:18~30 그리하면 하늘에서 네게 보화가 있으리라 그리고 와서 나를 따르라

Johnangel 2024. 4. 19. 09:33

누가복음 18:18~30 그리하면 하늘에서 네게 보화가 있으리라 그리고 와서 나를 따르라

18 어떤 관리가 물어 이르되 선한 선생님이여 내가 무엇을 하여야 영생을 얻으리이까

22 예수께서 이 말을 들으시고 이르시되 네게 아직도 한 가지 부족한 것이 있으니 네게 있는 것을 다 팔아 가난한 자들에게 나눠 주라 그리하면 하늘에서 네게 보화가 있으리라 그리고 와서 나를 따르라 하시니
23 그 사람이 큰 부자이므로 이 말씀을 듣고 심히 근심하더라


26 듣는 자들이 이르되 그런즉 누가 구원을 얻을 수 있나이까
27 이르시되 무릇 사람이 할 수 없는 것을 하나님은 하실 수 있느니라

29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하나님의 나라를 위하여 집이나 아내나 형제나 부모나 자녀를 버린 자는
30 현세에 여러 배를 받고 내세에 영생을 받지 못할 자가 없느니라 하시니라


단순히 악한 행위를 하지 않고 율법을 준수한 것처럼 생각하고 그 행위를 통해 영생을 얻는다는 잘못된 행위 구원이 아니라 인간은 율법을 완전하게 지킬 수 없다는 것과 따라서 율법으로는 영생을 얻을 수 없음을 깨닫고 나의 종교적 의로움을 내세워 당연히 구원과 영생을 소유할 수 있다고 교만하고 어리석은 생각을 하다가 제물과 나의 의로움 때문에 영생을 포기하는 어리석음을 다 내려놓고 나의 나 된 것이 다 하나님의 은혜라고 고백하는 철저한 자기 포기와 부인을 통해 하나님께 감사하며 살아가고 우리의 구원이 내가 노력하고  염려함으로 얻어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놀라운 섭리와 전적인 은혜 가운데 있음을 깨닫고  구원의 확신 가운데 전적으로 하나님을 믿고 신뢰하며 더욱 하나님을 위해 헌신하며 따르고 하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을 실천하는 진정한 제자의 삶이 되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