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마다솟는샘물큐티

누가복음 22:24~38 나는 섬기는 자로 너희 중에 있노라

Johnangel 2024. 5. 9. 11:11

누가복음 22:24~38 나는 섬기는 자로 너희 중에 있노라

24 또 그들 사이에 그 중 누가 크냐 하는 다툼이 난지라

26 너희는 그렇지 않을지니 너희 중에 큰 자는 젊은 자와 같고 다스리는 자는 섬기는 자와 같을지니라
27 앉아서 먹는 자가 크냐 섬기는 자가 크냐 앉아서 먹는 자가 아니냐 그러나 나는 섬기는 자로 너희 중에 있노라
28 너희는 나의 모든 시험 중에 항상 나와 함께 한 자들인즉

32 그러나 내가 너를 위하여 네 믿음이 떨어지지 않기를 기도하였노니 너는 돌이킨 후에 네 형제를 굳게 하라
33 그가 말하되 주여 내가 주와 함께 옥에도, 죽는 데에도 가기를 각오하였나이다
34 이르시되 베드로야 내가 네게 말하노니 오늘 닭 울기 전에 네가 세 번 나를 모른다고 부인하리라 하시니라

누가 더 큰가에 대한 다툼은 이간의 완악한 본성을 보여주는 것이므로 그리스도를 따르겠다고 마음먹은 자일지라도 낮아지고 섬기려는 모습보다는 교만한 태도를 지닐 때가 많음을 인정하며 겨손한 마음으로 다른 이들을 나보다 낫게 여기는 태도를 지니도록 자신을나보다 낫게 여기도록 자신을 쳐서 복종시키는 노력을 부단히 하며 사단의 권세가 널리 퍼진 이 악한 세상에서 언제나 성령의 검인 말씀으로 무장하고 영적 전쟁에 임하는 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