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매일성경큐티

사도행전 7:17~36 그들을 구원하려고 내려 왔노니 이제 내가 너를 애굽으로 보내리라

Johnangel 2024. 5. 14. 11:27

사도행전 7:17~36 그들을 구원하려고 내려 왔노니 이제 내가 너를 애굽으로 보내리라

17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약속하신 때가 가까우매 이스라엘 백성이 애굽에서 번성하여 많아졌더니

20 그 때에 모세가 났는데 하나님 보시기에 아름다운지라 그의 아버지의 집에서 석 달 동안 길리더니
21 버려진 후에 바로의 딸이 그를 테려다가 자기 아들로 기르매
22 모세가 애굽 사람의 모든 지혜를 배워 그의 말과 하는 일들이 능하더라
23 나이가 사십이 되매 그 형제 이스라엘 자손을 돌볼 생각이 나더니

30 사십 년이 차매 천사가 시내 산 광야 가시나무 떨기 불꽃 가운데서 그에게 보이거늘

33 주께서 이르시되 네 발의 신을 벗으라 네가 서 있는 곳은 거룩한 땅이니라
34 내 백성이 애굽에서 괴로움 받음을 내가 확실히 보고 그 탄식하는 소리를 듣고 그들을 구원하려고 내려 왔노니 이제 내가 너를 애굽으로 보내리라 하시니라

36 이 사람이 백성을 인도하여 나오게 하고 애굽과 홍해와 광야에서 사십 년 기사와 표적을 행하였느니라 


인간의 실패와 좌절이 오히려 하나님의 능력과 역사가 일어나는 기회가 된다는 사실을 깨닫고 하나님께 전적으로 순종하며 의지하고 인간을 비롯한 모든 피조물은 경배의 대상이 아니며 그 배후에 계신 하나님만이 우리의 경배의 대상이시며 온 우주와 천지 만물의 주권자가 되신다는 것을 확신하고 신실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하신 약속은 반드시 그 약속의 때에 성취하심을 믿고 우리를 위해 오신 임마누엘 예수 그리스도가 항상 나와 함께 하심에 감사하며 주님과 동행하는 삶을 살며 하나님의 크고 비밀한 뜻을 알지 못하고 구원자를 알아보지 못하며 도리어 핍박하는 미련한 자들이 있어도 결코 낙심하거나 포기하지 않고 복음을 담대히 전하는 증인된 삶을 살고 내가 서 있는 모든 곳이 거룩이므로 부르신 곳에서 예배하여 그곳을 하나님의 성전 삼고 하나님의 나라가 임하게 하는 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