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매일성경큐티

사도행전 7:37~53 지극히 높으신 이는 손으로 지은 곳에 계시지 아니하시나니

Johnangel 2024. 5. 15. 11:24

사도행전 7:37~53 지극히 높으신 이는 손으로 지은 곳에 계시지 아니하시나니

39 우리 조상들이 모세에게 복종하지 아니하고자 하여 거절하며 그 마음이 도리어 애굽으로 향하여

41 그 때에 그들이 송아지를 만들어 그 우상 앞에 제사하며 자기 손으로 만든 것을 기뻐하더니
42 하나님이 외면하사 그들을 그 하늘의 군대 섬기는 일에 버려 두셨으니 이는 선지자의 책에 기록된 바 이스라엘의 집이여 너희가 광야에서 사십 년간 희생과 제물을 내게 드린 일이 있었느냐
43 몰록의 장막과 신 레판의 별을 받들었음이여 이것은 너희가 절하고자 하여 만든 형상이로다 내가 너희를 바벨론 밖으로 옮기리라

49 주께서 이르시되 하늘은 나의 보좌요 땅은 나의 발등상이니 너희가 나를 위하여 무슨 집을 짓겠으며 나의 안식할 처소가 어디냐 
50 이 모든 것이 다 내 손으로 지은 것이 아니냐 함과 같으니라
51 목이 곧고 마음과 귀에 할례를 받지 못한 사람들아 너희도 너희 조상과 같이 항상 성령을 거스르는도다


하나님 앞에서 불순종하는 자들의 핍박을 당할 때에 하나님께서 그들의 잘못을 묵과하지 않고 그 불순종의 댓가로 징벌하심을 믿고 어떠한 억울한 일들도 참아내며 율법과 모세를 우상과 같이 받들어 섬기면서도 그 말씀 안에 감추어진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를 깨닫지 못하는 어리석은 유대종교지도자들처럼 되지 않고 오직 진리인 생명의 말씀 안에 감추인 그 비밀을 깨닫는 영안을 소유한 자가 되고 또 세상것에 사로잡히지 않고  우리가 주인 삼은 모든 것을 내려놓고 영이신 하나님을 영과 진리로 온전히 예배하고 나의 필요를 위하고 나의 뜻대로 하나님을 이용하려하며 하나님으로부터 점점 멀어져 하나님과 구원자 예수 그리스도가 없이 성령을 거스르는 예배를 드리는 어리석은 신앙을 버리고 지존하신 주님 앞에 돌아와 예배를 예배되게 하는 온전한 예배자로 서며 하나님은 온 우주의 통치자로 주권자로 시공의 제한을 받으시는 일이 없으며 무소부재하심을 깨닫고 바른 전통과 교훈은 지키고 보존하지만 잘못된 전통과 교훈은 과감한 개혁을 통해 생명력 있는 신앙을 유지하는 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