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매일성경큐티

예레미야 46:13~28 내가 너를 법도대로 징계할 것이요

Johnangel 2024. 8. 6. 12:11

예레미야 46:13~28 내가 너를 법도대로 징계할 것이요

 

13 바벨론 왕 느부갓네살이 와서 애굽 땅을 칠 일에 대하여 선지자 예레미야에게 이르신 여호와의 말씀이라
14 너희는 애굽에 선포하며 믹돌과 놉과 다바네스에 선포하여 말하기를 너희는 굳게 서서 예비하라 네 사방이 칼에 삼키웠느니라
15 너희 장사들이 쓰러짐은 어찜이뇨 그들의 서지 못함은 여호와께서 그들을 몰아 내신 연고니라

25 나 만군의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말하노라 보라 내가 노의 아몬과 바로와 애굽과 애굽 신들과 왕들 곧 바로와 및 그를 의지하는 자들을 벌할 것이라
26 내가 그들의 생명을 찾는 자의 손 곧 바벨론 왕 느부갓네살의 손과 그 신하들의 손에 붙이리라 그럴찌라도 그 후에는 그 땅이 여전히 사람 살 곳이 되리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27 내 종 야곱아 두려워 말라 이스라엘아 놀라지 말라 보라 내가 너를 원방에서 구원하며 네 자손을 포로 된 땅에서 구원하리니 야곱이 돌아와서 평안히, 정온히 거할 것이라 그를 두렵게 한 자 없으리라
28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 종 야곱아 내가 너와 함께 하나니 두려워 말라 내가 너를 흩었던 그 열방은 다 멸할찌라도 너는 아주 멸하지 아니하리라 내가 너를 법도대로 징계할 것이요 결코 무죄한 자로 여기지 아니하리라

 

사람이 하나님보다 더 의지할 때 수치를 당하게 되므로 오직 여호와만을 의지하며 하나님은 역사와 모든 만물의 주권자로서 오직 그만의 주님만이 인생의 참된 구원자가 되신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하나님이 아닌 다른 세상의 힘과 권력과 명예와 물질과 같은 것들은 언젠가는 다 무너지고 말 것임을 꺠닫고 안개를 붙들고 살아가려는 어리석음을 내려놓고 우리의 영원한 힘이 되신 주님만 의지하는 자가 되며 하나님의 어리석음이 사람의 지혜보다 더 지혜롭고, 하나님의 어리석음이 사람보다 지혜롭고 하나님의 약하심이 사람보다 강하니라(고린도전 1:25)을 깨닫고 나의 자랑을 멈추고 하나님의 크고 놀라우신 능력을 찬양하며 피난처되신 주의 날개 아래에 거하는 자가 되고 택하신 백성을 어떤 상황 속에서도 구원하시고 회복하시는 사랑의 하나님이 또한 지은 죄에 대해 공의로 징계하심을 깨닫고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 뿐 아니라 그 징계도 감사함으로 받는 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