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날마다솟는샘물큐티

출애굽기 4:1~17 너는 그에게 하나님 같이 되리라

Johnangel 2024. 9. 10. 06:48

출애굽기 4:1~17 너는 그에게 하나님 같이 되리라 

1 모세가 대답하여 이르되 그러나 그들이 나를 믿지 아니하며 내 말을 듣지 아니하고 이르기를 여호와께서 네게 나타나지 아니하셨다 하리이다

3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그것을 땅에 던지라 하시매 곧 땅에 던지니 그것이 뱀이 된지라 모세가 뱀 앞에서 피하매
4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네 손을 내밀어 그 꼬리를 잡으라 그가 손을 내밀어 그것을 잡으니 그의 손에서 지팡이가 된지라
5 이는 그들에게 그들의 조상의 하나님 곧 아브라함의 하나님,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 여호와가 네게 나타난 줄을 믿게 하려 함이라 하시고

6 여호와께서 또 그에게 이르시되 네 손을 품에 넣으라 하시매 그가 손을 품에 넣었다가 내어보니 그의 손에 나병이 생겨 눈 같이 된지라
7 이르시되 네 손을 다시 품에 넣으라 하시매 그가 다시 손을 품에 넣었다가 내어보니 그의 손이 본래의 살로 되돌아왔더라

10 모세가 여호와께 아뢰되 오 주여 나는 본래 말을 잘 하지 못하는 자니이다 주께서 주의 종에게 명령하신 후에도 역시 그러하니 나는 입이 뻣뻣하고 혀가 둔한 자니이다

13 모세가 이르되 오 주여 보낼 만한 자를 보내소서

15 너는 그에게 말하고 그의 입에 할 말을 주라 내가 네 입과 그의 입에 함께 있어서 너희들이 행할 일을 가르치리라
16 그가 너를 대신하여 백성에게 말할 것이니 그는 네 입을 대신할 것이요 너는 그에게 하나님 같이 되리라
17 너는 이 지팡이를 손에 잡고 이것으로 이적을 행할지니라


하나님께서 사명을 주실 때 권위와 능력 또한 주심으로 소명자가 지나친 겸손으로 사명을 거부하는 것은 또 하나의 교만일 수 있으므로 자신의 무지나 무능에도 불구하고 자신을 농해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주권과 능력을 이정하며 순복하는 것이야말로 소명자의 올바른 자세라는 사실을 깨닫고 하나님께서 선택한 자들을 그 권와와 능력으로 보호하시고 만신창이가 되어 재기불능의 상태가 되어도 반드시 그들을 구원하시고 회복시켜 주실 것임을 믿고 그 하나님의 섭리 가운데 말씀하시는 놀라운 기적의 말씀을 믿고 신뢰하며 믿음으로 나아가는 자가 되고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사명 가운데 여전히 나의 무능함을 핑계로 내세워 사명을 감당하지 않으려는 나의 나태함을 회개하며 내게 사명 뿐 아니라 감당할 능력까지도 주실 주님을 전적으로 신뢰하며 주님께서 부르실 때 내가 여기 있다 나를 보내소서 (이사야 6:8)하며 순종하는 자가 되며 하나님의 말씀을 소유하고 있는 우리는 많은 사람들 앞에서 하나님의 대언자로서의 역할을 감당하게 하실 것임을 믿고 나의 생각과 말이 아닌 하나님의 뜻과 말씀 그대로를 세상 가운데 담대하게 선포하는 주의 택하신 사명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