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앙상식

나팔절이란 무엇인가? (나팔절의 뜻과 의미) - 레위기 23:23~25

Johnangel 2016. 10. 12. 11:49

나팔절이란 무엇인가? (나팔절의 뜻과 의미) - 레위기 23:23~25


나팔절은 Shofar(쇼파르)라고 불리는 숫양의 뿔로 만든 나팔을 불어 주님 만날 날이 가까이 옴을 기억할 것을 권고하는 날입니다.

 

나팔절은 유대 민간력의 신년으로 새 날을 알리는 나팔을 불어 성회를 소집하고 모든 노동을 금지하며 하나님께 화제를 드리는 날이었습니다. 백성들은 나팔 소리와 더불어 분주한 자신들의 일을 멈추고 오직 하나님만을 향하여 서야 했던 것입니다.

 

유대인들이 희락의 날과 정한 절기와 월삭에 어떻게 나팔을 불어야 했는지에 대하여 설명해 주는 민수기 10장 10절의 말씀을 보며 우리는 큰 깨달음을 갖게 됩니다. "∼번제물의 위에와 화목 제물의 위에 나팔을 불라 그로 말미암아 너희 하나님이 너희를 기억하리라 나는 너희 하나님 여호와니라" 번제물 위와 화목제물 위는 어디입니까? 바로 믿지 않는 사람들의 삶인 것입니다. 주님 만날 때까지 믿지 않는 자들에게 부지런히 복음의 나팔을 불어 우리 하나님께 기억되는 성도가 되어야합니다

 

데살로니가 전서에 기록된 것처럼 최후의 나팔 소리가 들리는 날은 우리 믿는 자들에게는 승리의 날이 될 것입니다. 이사야의 예언 속에 포로된 자들이 돌아올 때 나팔 소리가 울려 퍼진 것처럼(사 27:12, 13) 그리고 이스라엘이 가나안을 정복할 때 나팔 소리와 함께 여리고 성이 무너졌던 것처럼(수 6:20, 21) 말입니다. 최후의 나팔 소리와 함께 승리자가 되시길 바랍니다.

우리가 즐겨 부르는 찬송가처럼 하나님의 나팔 소리가 천지를 진동할 때에 우리는 구름을 타고 다시 오시는 우리 주님을 볼 것입니다.
"나팔 불 때 나의 이름, 나팔 불 때 나의 이름, 나팔 불 때 나의 이름 부를 때에 잔치 참여 하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