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성경큐티

시편 35:19~28 나의 의를 즐거워하는 자들이 기꺼이 노래 부르고 즐거워하게 하시며

Johnangel 2020. 10. 26. 13:45

시편 35:19~28 나의 의를 즐거워하는 자들이 기꺼이 노래 부르고 즐거워하게 하시며

 

19 부당하게 나의 원수된 자가 나로 말미암아 기뻐하지 못하게 하시며 까닭 없이 나를 미워하는 자들이 서로 눈짓하지 못하게 하소서

20 무릇 그들은 화평을 말하지 아니하고 오히려 평안히 땅에 사는 자들을 거짓말로 모략하며

21 또 그들이 나를 향하여 입을 크게 벌리고 하하 우리가 목격하였다 하나이다

22 여호와여 주께서 이를 보셨사오니 잠잠하지 마옵소서 주여 나를 멀리하지 마옵소서

23 나의 하나님, 나의 주여 떨치고 깨셔서 나를 공판하시며 나의 송사를 다스리소서

24 여호와 나의 하나님이여 주의 공의대로 나를 판단하사 그들이 나로 말미암아 기뻐하지 못하게 하소서

25 그들이 마음속으로 이르기를 아하 소원을 성취하였다 하지 못하게 하시며 우리가 그를 삼켰다 말하지 못하게 하소서

26 나의 재난을 기뻐하는 자들이 함께 부끄러워 낭패를 당하게 하시며 나를 향하여 스스로 뽐내는 자들이 수치와 욕을 당하게 하소서

27 나의 의를 즐거워하는 자들이 기꺼이 노래 부르고 즐거워하게 하시며 그의 종의 평안함을 기뻐하시는 여호와는 위대하시다 하는 말을 그들이 항상 말하게 하소서

28 나의 혀가 주의 의를 말하며 종일토록 주를 찬송하리이다

 

사울 왕과 그의 추종자들의 핍박을 피해 다니며 고난 가운데 있던 다윗은 정당한 이유없이 자신을 대적하는 원수들이 다윗을 이기고 승리했다고 서로 눈짓을 보내며 좋아하지 못하도록 그들을 패배하게 만들어 주시기를 하나님께 간구하면서 다윗의 원수대적들이 다른 자들과 다투거나 싸우지 않고 평안히 살고자 하는 자들을 중상모략하여 그 평화를 꺠뜨리고 다윗의 초라하고 불행한 모습을 보았다고 즐거워하며 경멸의 웃음을 웃고 있다고 말합니다

하나님께서 이런 모습들을 지켜 보고 계시므로 자신의 기도에 침묵하거나 그 기도를 멀리하지 마시고 하나님께서 그 자리를 박차고 일어나셔서 속히 자신을 구원하시고 재판장이 되셔서 공평하게 판단하시고 판결해 주시며 결코 다윗 자신에게 불리한 판단의 결과가 임하여 원수들로 기뻐하지 못하게 하시며 다윗을 해치려는 그들의 모든 소원과 계획이 실패로 돌아가게 하시고 그들로 결코 승리하지 못하게 해달라고 간구합니다

다윗이 당한 어려움을 보면서 기뻐하고 이로인해 자신들의 권력을 차지하려고 교만하게 행하는 자들이 오히려 부끄러운 수치를 당하고 난감한 실패의 결과를 당하게 하시고 무고한 다윗을 구원해 주시는 하나님의 공의의 심판을 통해 악인들의 핍박을 인내하고 견디는 자들이 소망 가운데 기뻐하고 즐거워하며 두려움과 괴로움 가운데 있는 하나님의 종들을 평안하게 하시기를 기뻐하시는 하나님의 위대하심을 항상 증거하게 하시고 다윗도 주님의 공의로우심을 증거하며 항상 찬양하겠다고 다짐합니다

 

자신을 죽이려는 사울 왕과 그 추종자들의 핍박 가운데 있던 다윗은 아무런 잘못도 없는 자신을 죽이려는 원수 대적들이 다윗을 이기고 승리했다고 자축하지 않도록 그들로 패배를 당하게 해주시기를 하나님께 간구하면서 다른 이들과 싸우지 않고 평화롭게 살고자 하는 자인 자신을 중상모략하여 그 평화를 깨뜨려 불안하게 하고 또 초라하고 불행해진 자신의 모습을 보며 경멸의 웃음을 웃으며 조롱하고 있다고 하나님께 호소하는 것을 보며,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아무 잘못도 없이 조롱과 비난과 고난과 죽음을 당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그 인내를 본받아 어떠한 환난과 핍박 가운데서도 결코 낙심하거나 절망하지 않고 하나님의 얼굴을 구하며 기도함으로 그 모든 어려운 고난을 이겨내는 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하나님께서 이렇게 악인들이 다윗을 핍박하는 모습을 지켜 보고 계시므로 그의 기도에 하나님께서 더 이상 침묵하시거나 그 기도를 멀리하지 마시고 어서 속히 자신을 구원하시고 공평한 재판을 통해 판결해주시고 결코 다윗에게 불리한 재판의 결과로 인해 원수들이 기뻐하지 못하게 하시고 그들의 모든 소원과 계획은 다 실패로 돌아가 승리하지 못하게 막아달라고 간구하는 것을 보며, 우리의 고난을 지켜보시고 우리의 기도를 들으시는 주님께서 반드시 공의를 통해 우리를 승리케 하시고 악한 세력들을 패배케 하실 것을 확신하며 때로 하나님의 침묵이 길어지더라도 그 응답의 시간을 기대하고 기도하며 기다리는 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다윗이 고난당하는 것을 보면서 기뻐하며 권력을 차지하려고 교만하게 행하는 그들이 오히려 수치와 실패를 당하며 하나님께서 다윗을 구원하시는 공의로운 심판을 통해 악인들의 핍박으로 인해 두려움과 괴로움 가운데 인내하며 견디고 있는 자들에게 소망이 되고 평안하며 기뻐하고 즐거워하게 하심으로 그 하나님의 위대하심을 항상 증거하고 다윗 또한 항상 하나님의 공의로우심을 찬양하겠다고 고백하는 곳을 보며, 믿음과 소망 가운데 고난을 견뎌내고 승리한 기쁨은 나의 기쁨에 머물지 않고 공동체에 도전이 되며 선한 영향력이 된다는 것을 깨닫고 어떠한 시련 속헤서도 버티고 견디며 승리함으로 나의 고백과 간증이 다른 공동체원들에게 용기를 북돋아주는 축복의 통로가 되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