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매일성경큐티

룻기 3:1~13 내가 기업 무를 자의 책임을 네게 이행하리라

Johnangel 2022. 5. 5. 11:05

룻기 3:1~13 내가 기업 무를 자의 책임을 네게 이행하리라

 

1 룻의 시어머니 나오미가 그에게 이르되 내 딸아 내가 너를 복되게 하여야 하지 않겠느냐

 

5 룻이 시어머니에게 이르되 어머니의 말씀대로 내가 다 행하리이다 하니라

 

10 그가 이르되 내 딸아 여호와께서 네게 복 주시기를 원하노라 네가 가난하건 부하건 젊은 자를 따르지 아니하였으니 네가 베푼 인애가 처음보다 나중이 더하도다

 

13 이 밤에 여기서 머무르라 아침에 그가 기업 무를 자의 책임을 네게 이행하려 하면 좋으니 그가 그 기업 무를 자의 책임을 행할 것이니라 만일 그가 기업 무를 자의 책임을 네게 이행하기를 기뻐하지 아니하면 여호와께서 살아 계심을 두고 맹세하노니 내가 기업 무를 자의 책임을 네게 이행하리라 하는지라

 

주님이 뜻하신 일들이 때로는 우리가 이해할 수 없는 일들이며 우리의 생각과 맞지 않을 때도 있지만 그 모든 것을 주관하시고 섭리하심으로 그 크신 계획에 따라 모든 것을 합력하여 선을 이루심으로 우리에게 좋은 떄에 좋은 것으로 주시는 좋으신 아버지의 사랑을 우리에게 나타내신다는 것을 믿고 그 말씀에 내 뜻에 따라 거부하거나 주춤거리지 않고 온전히 순종하며 따르는 자가 되기를 소망하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뜻에 따라 나아갈 때 하나님께서 우리가 생각하고 기대한 것 이상으로 우리에게 넘치도록 풍성하게 은혜와 축복을 베풀어 주신다는 사실을 꺠닫고 우리가 어렵고 힘든 상황에 있다 하더라도 결코 낙심하지 않고 하나님을 바라보며 주의 선하신 인도하심을 기대하고 기도하며 기다리는 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