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매일성경큐티

사무엘상 2:22~36 나를 존중히 여기는 자를 내가 존중히 여기고 나를 멸시하는 자를 내가 경멸하리라

Johnangel 2022. 5. 12. 10:43

사무엘상 2:22~36 나를 존중히 여기는 자를 내가 존중히 여기고 나를 멸시하는 자를 내가 경멸하리라

 

25  사람이 사람에게 범죄하면 하나님이 심판하시려니와 만일 사람이 여호와께 범죄하면 누가 그를 위하여 간구하겠느냐 하되 그들이 자기 아버지의 말을 듣지 아니하였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그들을 죽이기로 뜻하셨음이더라

26  아이 사무엘이 점점 자라매 여호와와 사람들에게 은총을 더욱 받더라

 

29  너희는 어찌하여 내가 내 처소에서 명령한 내 제물과 예물을 밟으며 네 아들들을 나보다 더 중히 여겨 내 백성 이스라엘이 드리는 가장 좋은 것으로 너희들을 살지게 하느냐

30  그러므로 이스라엘의 하나님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가 전에 네 집과 네 조상의 집이 내 앞에 영원히 행하리라 하였으나 이제 나 여호와가 말하노니 결단코 그렇게 하지 아니하리라 나를 존중히 여기는 자를 내가 존중히 여기고 나를 멸시하는 자를 내가 경멸하리라

 

35  내가 나를 위하여 충실한 제사장을 일으키리니 그 사람은 내 마음, 내 뜻대로 행할 것이라 내가 그를 위하여 견고한 집을 세우리니 그가 나의 기름 부음을 받은 자 앞에서 영구히 행하리라

36  그리고 네 집에 남은 사람이 각기 와서 은 한 조각과 떡 한 덩이를 위하여 그에게 엎드려 이르되 청하노니 내게 제사장의 직분 하나를 맡겨 내게 떡 조각을 먹게 하소서 하리라 하셨다 하니라

 

공동체의 부패와 타락은 전적으로 그 공동체의 리더에게 책임이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항상 앞서서 이끄는 자로서 하나님의 얼굴 앞에서 철저하게 하나님께 속한 자로 주의 마음에 합한 자로서의 믿음의 본을 보이며 살아가기를 소망합니다

 

하나님이 보이시지 않는다고 자신의 마음대로 행하는 어리석고 교만한 삶을 통해 그 자신 뿐 아니라 그 가정과 사회가 모두 하나님의 징계의 대상이 된다는 사실을 항상 마음에 새기고 항상 겸손하게 하나님의 뜻에 따라 행하며 "자기를 부인하고 날마다 제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르는"(누가복음 9:23) 진정한 주의 제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하나님의 사명을 부여 받은 사명자로서 결코 나의 만족과 유익이 아닌 오직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달려가며 내 생각과 뜻이 아닌 하나님의 말씀이 가라 하시면 가고 멈추라 하시면 멈추는 온전한 순종의 자세로 주님 앞에 신실하고 진실된 충성스러운 맡은 자로서의 사명을 잘 감당하는 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