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매일성경큐티

사무엘상 16:1~23 여호와께서 그와 함께 계시더이다

Johnangel 2022. 6. 2. 11:16

사무엘상 16:1~23 여호와께서 그와 함께 계시더이다

 

1 여호와께서 사무엘에게 이르시되 내가 이미 사울을 버려 이스라엘 왕이 되지 못하게 하였거늘 네가 그를 위하여 언제까지 슬퍼하겠느냐 너는 뿔에 기름을 채워 가지고 가라 내가 너를 베들레헴 사람 이새에게로 보내리니 이는 내가 그의 아들 중에서 한 왕을 보았느니라 하시는지라

3 이새를 제사에 청하라 내가 네게 행할 일을 가르치리니 내가 네게 알게 하는 자에게 나를 위하여 기름을 부을지니라

 

7 여호와께서 사무엘에게 이르시되 그의 용모와 키를 보지 말라 내가 이미 그를 버렸노라 내가 보는 것은 사람과 같지 아니하니 사람은 외모를 보거니와 나 여호와는 중심을 보느니라 하시더라

13 사무엘이 기름 뿔병을 가져다가 그의 형제 중에서 그에게 부었더니 이 날 이후로 다윗이 여호와의 영에게 크게 감동되니라 사무엘이 떠나서 라마로 가니라


18 소년 중 한 사람이 대답하여 이르되 내가 베들레헴 사람 이새의 아들을 본즉 수금을 탈 줄 알고 용기와 무용과 구변이 있는 준수한 자라 여호와께서 그와 함께 계시더이다 하더라

23 하나님께서 부리시는 악령이 사울에게 이를 때에 다윗이 수금을 들고 와서 손으로 탄즉 사울이 상쾌하여 낫고 악령이 그에게서 떠나더라

 

하나님의 사역을 감당함에 있어 우리 자신의 어떠한 기득권도 아무 소용이 없고 과연 그 사역을 통해 하나님께 온전히 순종하며 따르고 있느냐고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고 나의 기득권과 자랑을 다 내려놓고 겸손하게 주님의 말씀을 따르는 순종의 사람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하나님은 결코 사람들의 기준인 스펙을 보지 않으시고 사람의 마음의 중심을 살피시며 그가 하나님 마음에 맞는 자인지를 보신다는 사실을 깨닫고 그 어떤 다른 것이 아닌 주님의 마음에 합한 자되어 맡기신 소명을 이루는 충성된 주님의 일꾼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우리가 당하는 모든 고난과 어려움도 모두 하나님의 크신 뜻 안에 있고 그 모든 것 또한 하나님께서 주관하시고 계신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그 어떤 다른 존재에게 우리의 문제를 해결해달라고 구걸하는 자가 되지 않고 우리의 모든 삶의 주인이 되신 주님 앞에 나아가 주님의 선하신 회복과 치유를 구하며 하나님과 함께 하는 믿음의 사람이 되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