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신앙글

ESG경영과 하나님의 투자

Johnangel 2023. 6. 28. 11:42

ESG경영과 하나님의 투자

2021년 부터 대기업 뿐 아니라 사회 전반에 걸쳐 ‘ESG경영’이란 말이 등장했습니다.

ESG는 ‘환경 Environmental, 사회 Social, 지배구조 Governance’의 앞글자를 딴 말입니다. 이 말이 어떤 의미가 있을까 싶지만, 기업이나 비지니스 세계에서 앞으로 ESG 경영을 하는 곳에만 지속적인 투자의 방향을 결정하겠다는 흐름이 있기 때문에 기업은 이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환경(E)을 해치지 않고 경영할 것인지? 사회적 책임(S)을 다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지? 어떤 지배구조(G)를 갖고 투명하게 경영할 것인지?를 고민하며 지금 하고 있는 사업이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사업이라는 것을 증명해야 합니다. 

이를 통해 투자를 받는 개념입니다. 

한마디로 기업이 살아남기 위한 ‘기본 원칙’인 동시에 ‘필수 전략’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어떤 사람에게 투자하실까요? 

창세기 26장 12절과 13절 말씀입니다.

"이삭이 그 땅에서 농사하여 그 해에 백배나 얻었고 여호와께서 복을 주시므로 그 사람이 창대하고 왕성하여 마침내 거부가 되어"

 

복은 하나님께서 주십니다.

심지어 남들은 흉년이 든 그랄 지방에서도 약속한 복을 주십니다.

뭘 잘했기에 하나님께 복을 받은 것일까요?

하나님께서는 흉년이 들어 허덕일 때, 믿음을 달아보셨습니다.

“애굽으로 내려가지말고 내가 네게 지시하는 땅에 거하라”고 하신 말씀을 힘들어도 지키는지 아니면 애굽으로 떠나는지를 지켜보십니다.

아브라함 때 부터 시작된 기근이 아들 이삭 때 까지 계속됐다면 참을 만큼 참은 거 아닐까요?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미련해 보일지라도 바로 그 한계를 넘어 약속을 지키는 이삭에게 기근 속에서도 농사를 통해 100배를 얻게 하십니다. 

약속의 성취를 보며 하나님의 살아계심을 보는 순간입니다. 

하나님께서는 전적으로 신뢰하는 바로 그 한 사람에게 아낌없이 투자하십니다. 

보란듯이 복을 주십니다. 
흉년이 든 땅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약속의 말씀을 기억하고 따라가는 복된 삶이 되시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