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성경큐티

예레미야 1:1~10 너는 그들 때문에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하여 너를 구원하리라

Johnangel 2023. 7. 4. 00:25

예레미야 1:1~10 너는 그들 때문에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하여 너를 구원하리라

 

1 베냐민 땅 아나돗의 제사장들 중 힐기야의 아들 예레미야의 말이라
2 아몬의 아들 유다 왕 요시야가 다스린 지 십삼 년에 여호와의 말씀이 예레미야에게 임하였고
3 요시야의 아들 유다의 왕 여호야김 시대부터 요시야의 아들 유다의 왕 시드기야의 십일년 말까지 곧 오월에 예루살렘이 사로잡혀 가기까지 임하니라
4 여호와의 말씀이 내게 임하니라 이르시되
5 내가 너를 모태에 짓기 전에 너를 알았고 네가 배에서 나오기 전에 너를 성별하였고 너를 여러 나라의 선지자로 세웠노라 하시기로
6 내가 이르되 슬프도소이다 주 여호와여 보소서 나는 아이라 말할 줄을 알지 못하나이다 하니
7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너는 아이라 말하지 말고 내가 너를 누구에게 보내든지 너는 가며 내가 네게 무엇을 명령하든지 너는 말할지니라
8 너는 그들 때문에 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하여 너를 구원하리라 나 여호와의 말이니라 하시고
9 여호와께서 그의 손을 내밀어 내 입에 대시며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보라 내가 내 말을 네 입에 두었노라
10 보라 내가 오늘 너를 여러 나라와 여러 왕국 위에 세워 네가 그것들을 뽑고 파괴하며 파멸하고 넘어뜨리며 건설하고 심게 하였느니라 하시니라

 

예루살렘 북동쪽 5km 지점에 위치한 베냐민 지파의 성읍인 아나돗에 거하는 제사장들 중에서 힐기야의 아들인 예레미야가 말하기를, 유다 16대 왕인 요시야 13년에 하나님께서 예레미야를 선지자로 부르시고 하나님의 말씀으로 예언하게 하신 후, 요시야의 아들인 시드기야 왕 11년 말 즉 유다가 멸망한 해인 B.C 586년 말 시드기야 왕과 모든 귀족과 백성들이 바벨론에 포로로 잡혀가고 에루살렘 성이 파괴되기까지 약 40년 간에 걸쳐 예언하게 하셨는데 (실제는 그 뒤로 B.C. 580년까지 예언하였으며), 하나님께서 신적 권위를 가지고 선지자로 임명하시고 예언하시면서, 예레미야의 선지자직은 하나님의 영원한 섭리와 경륜에 의해 계획된 것으로 하나님의 음성을 통하여 또 하나님의 기쁘신 뜻을 따라 열방의 선지자로 세우셨다고 하시자, 예레미야는 20살인 자신이 선지자직을 감당하기에 어리고 부족하다고 하면서 자신의 부족함을 이유로 선지자직 소명을 거절하자, 인간의 약함과 부족함을 아시는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택한 종들을 능력으로 덧입혀서 힘있게 사용하심으로써 당신의 계획을 지장없이 진행하실 것이므로 순종할 것을 요구하시고, 당시 영적무지와 완고함 때문에 선지자직 수행에 두려움을 가졌던 예레미야에게 그가 거룩한 사명을 능히 수행할 수 있도록 환난 가운데 구원하시고 도우실 것을 약속하시면서, 예레미야의 입에 손을 대심으로 그를 정결케 할 뿐 아니라 어려서 말을 할 줄 모른다는 예레미야의 입에 하나님의 말씀을 직접 넣어 주심으로 말씀을 전하도록 하시면서, 하나님께서 세계 열방에 대한 당신의 심판 게획과 구원 계획을 선포하도록 예레미야를 선지자로 세우셔서 죄악된 세상에 대한 하나님의 심판 후에 있게될 하나님의 구원과 회복에 대한 예언을 선포하게 하실 것이라고 하는 것을 보며, 하나님께서는 당신의 일을 이루어가심에 있어서 당신의 종들과 함꼐 하시기를 즐겨하심을 깨닫고 우리가 하나님의 복음을 증거하도록 부름 받은 자들이라는 소명 의식과 사명 의식을 가지고 그 부르심에 적극 부응하여 때를 얻든지 못얻든지 복음 전파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는 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