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매일성경큐티

예레미야 11:1~17 내 목소리를 순종하고 나의 모든 명령을 따라 행하라

Johnangel 2023. 7. 29. 09:33

예레미야 11:1~17 내 목소리를 순종하고 나의 모든 명령을 따라 행하라

 

3 그들에게 이르기를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와 같이 말씀하시되 이 언약의 말을 따르지 않는 자는 저주를 받을 것이니라
4 이 언약은 내가 너희 조상들을 쇠풀무 애굽 땅에서 이끌어내던 날에 그들에게 명령한 것이라 곧 내가 이르기를 너희는 내 목소리를 순종하고 나의 모든 명령을 따라 행하라 그리하면 너희는 내 백성이 되겠고 나는 너희의 하나님이 되리라

6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너는 이 모든 말로 유다 성읍들과 예루살렘 거리에서 선포하여 이르기를 너희는 이 언약의 말을 듣고 지키라

10 그들이 내 말 듣기를 거절한 자기들의 선조의 죄악으로 돌아가서 다른 신들을 따라 섬겼은즉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이 내가 그들의 조상들과 맺은 언약을 깨뜨렸도다
11 그러므로 나 여호와가 이와 같이 말하노라 보라 내가 재앙을 그들에게 내리리니 그들이 피할 수 없을 것이라 그들이 내게 부르짖을지라도 내가 듣지 아니할 것인즉
12 유다 성읍들과 예루살렘 주민이 그 분향하는 신들에게 가서 부르짖을지라도 그 신들이 그 고난 가운데에서 절대로 그들을 구원하지 못하리라

17 바알에게 분향함으로 나의 노여움을 일으킨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의 악으로 말미암아 그를 심은 만군의 여호와께서 그에게 재앙을 선언하셨느니라

 

자비하시고 신실하신 하나님께서 우리와 맺은 언약을 우리가 잘 지켜 행하면 축복이지만 행하지 않을 때 여지없이 저주가 임할 수 있음을 마음에 명심하여 결코 언약을 파기하는 어리석은 자가 되지 않고 또 이스라엘 민족의 불순종으로 말미암아 파기된 옛 언약은 하나님의 긍휼하심과 신실하심을 따라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새 언약으로 새롭게 대체되었고 그러한 새 언약은 그리스도꼐서 성육신 하심으로 이행되었으며 오늘날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보혈로 말미암아 구원의 은총을 입고 있는 성도된 우리는 그 새 언약의 효력 아래 있게 되었으므로 새 언약 아래서 성도된 우리는 그 말씀을 따라 주를 믿고 주를 믿는 가운데 주의 말씀대로 살아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는 온전한 하나님의 자녀가 되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