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신앙글

교육과 성장

Johnangel 2024. 1. 5. 18:52

교육과 성장

 

교육학자 ‘레벤스타인’은 빈민촌 어머니들에게 아이들이 갖고 노는 ‘장난감 사용법’을 상세히 가르쳐 주면 그 아이들 인지발달이 증대된다는 것을 입증했습니다. 

교육학자 ‘고든’ 역시 부모가 자녀의 교육 내용을 알아야 자녀들의 과제 수행 능력이 우수하다고 말했습니다. 

한마디로 부모님이 ‘제대로 알고 가르칠 때' 자녀도 제대로 알고 일도 잘 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세이노의 가르침 중에서)

자녀가 부모의 수준을 뛰어넘을 수 있을까요? 

환경이 참 중요합니다. 

그래서 부모님들은 더 좋은 교육이 아이에게 전달되도록 헌신적인 노력을 기울입니다. 

학원도 보내고 여행도 보냅니다. 

자신들의 의식 수준을 뛰어넘어 더 많은 경험, 더 넓은 세계를 경험하게 해 주고 싶거든요. 직접 가르쳐 주지는 못하더라도 아이들의 의식수준을 제한하는 것을 원하지 않습니다. 

잠언 22장 6절 말씀입니다.

"마땅히 행할 길을 아이에게 가르치라 그리하면 늙어도 그것을 떠나지 아니하리라"

아이들은 부모의 수준, 뛰어난 선생님의 수준을 넘어 진리의 길로 안내해줘야 합니다.

길이 어떠한 가를 설명하지 않아도 됩니다.

성경 중심의 바른 길, 진리의 길, 생명의 길로 안내하면 됩니다.

성경중심의 바른 안내자가 되어 주세요.

자녀들은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를 통해 더 넓은 세계를 경험합니다. 

죄를 피할 수 있어요. 

인생의 복잡함을 가르치기 보다, 성경중심의 생각과 시야를 확보하도록 안내해 주세요. 

그러면 자녀들은 늙어서도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사는 인생으로 멋지게 성장할 것입니다. 

하나님의 진리 안에 성장하는 모습이 예뻐 보이는 기분 좋은 나날이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좋은 신앙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 품 안에 있으면 변화는 이미 시작되었습니다  (0) 2024.01.09
적극적 드러냄  (0) 2024.01.07
전쟁과 계획  (1) 2024.01.03
새해와 선포  (1) 2024.01.01
헌신의 기도  (1) 2023.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