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매일성경큐티

신명기 31:14~29 강하고 담대하라 내가 너와 함께 하리라

Johnangel 2024. 4. 20. 22:56

신명기 31:14~29 강하고 담대하라 내가 너와 함께 하리라

 

16 또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네 조상과 함께 누우려니와 이 백성은 그 땅으로 들어가 음란히 그 땅의 이방 신들을 따르며 일어날 것이요 나를 버리고 내가 그들의 맺은 언약을 어길 것이라

 

18 또 그들이 돌이켜 다른 신들을 따르는 모든 악행으로 말미암아 내가 그 때에 반드시 내 얼굴을 숨기리라

19 그러므로 이제 너희는 이 노래를 써서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가르쳐 그들의 입으로 부르게 하여 이 노래를 나를 위하여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증거가 되게 하라

 

23 여호와께서 또 눈의 아들 여호수아에게 명령하여 이르시되 너는 이스라엘 자손들을 인도하여 내가 그들에게 맹세한 땅으로 들어가게 하리니 강하고 담대하라 내가 너와 함께 하리라 하시니라

 

26 이 율법책을 가져다가 너희 하나님 여호와의 언약궤 곁에 두어 너희에게 증거가 되게 하라

 

28 너희 지파 모든 장로와 관리들을 내 앞에 모으라 내가 이 말씀을 그들의 귀에 들려주고 그들에게 하늘과 땅을 증거로 삼으리라

 

죄악된 심정을 소유한 인간은 아무리 위대한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고 크나큰 은혜를 입었다 할지라도 하나님을 배반하고 멸시하기 쉬우며 인간의 자신의 죄로 말미암아 징벌을 당하면서도 하나님을 원망하고 불평하기 일쑤이며 하나님은 때때로 그의 백성을 깨우치시는 방편으로 그들의 부르지음에도 불구하고 침묵하기도 하시지만 하나님은 궁극적으로 자신의 택한 백성을 하나도 버리지 않고 다 구원하신다는 사실을 깨닫고 선 줄로 생각하면 넘어질까 조심하고 하나님의 징계를 당할 때 내 자신의 모습을 돌아보아 잘못된 것을 회개하고 하나님의 긍휼하심을 바라며 결코 하나님을 원망하거나 불평해서는 안되며 우리에게 주신 사명을 끝까지 소홀히 하지 않고 성실하게 하나님의 일꾼으로서 사명을 다하는 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