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매일성경큐티

예레미야 31:23~40 새 언약을 세우리라

Johnangel 2024. 7. 12. 00:09

예레미야 31:23~40 새 언약을 세우리라

 

23 나 만군의 여호와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이같이 말하노라 내가 그 사로잡힌 자를 돌아오게 할 때에 그들이 유다 땅과 그 성읍들에서 다시 이 말을 쓰리니 곧 의로운 처소여, 거룩한 산이여, 여호와께서 네게 복 주시기를 원하노라 할 것이며
24 유다와 그 모든 성읍의 농부와 양 떼를 인도하는 자가 거기 함께 거하리니
25 이는 내가 그 피곤한 심령을 만족케 하며 무릇 슬픈 심령을 상쾌케 하였음이니라 하시기로
26 내가 깨어 보니 내 잠이 달았더라

31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새 언약을 세우리라

33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그러나 그날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에 세울 언약은 이러하니 곧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그 마음에 기록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라
34 그들이 다시는 각기 이웃과 형제를 가리켜 이르기를 너는 여호와를 알라 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작은 자로부터 큰 자까지 다 나를 앎이니라 내가 그들의 죄악을 사하고 다시는 그 죄를 기억지 아니하리라 여호와의 말이니라

38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이 성을 하나넬 망대에서부터 모퉁이 문까지 여호와를 위하여 건축할 것이라

 

하나님께서는 언제나 당신의 백성에게 복 주시기를 즐겨하시는 은혜로운 분이시며 자기 백성에 대한 징계까지도 궁극적으로 볼 때 그들로 복을 얻게 하시려는 방편이라는 것을 깨닫고 우리를 새 언약의 대상으로 삼으셔서 죄 많은 우리 인생을 긍휼히 여기시고 주권적으로 선택하셔서 영원한 새 언약을 ㅁ뱆어주심으로 영광된 천국 백성이 되게 하여 주신 사실에 감사하며 장차 이루어질 종말론적 하나님의 나라를 기대하면서 오늘날 우리에게 맡겨진 사명을 충성스럽게 감당하는 선한 청지기의 삶을 살고 그리스도의 재림을 통해 도래할 하나님의 나라가 반드시 성취됨을 믿으며

하나님의 징계를 받을 때 그 이유를 다른 사람에게 돌리지 않고 나에게 있음을 인정하며 지치고 곤한 우리에게 위로와 기쁨을 주시는 목자되신 하나님께 은혜와 축복을 간구하는 자가 되고 옛 언약인 구약의 율법이 아닌 새언약인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을 통해 우리의 모든 죄를 용서받고 구원받았으며 성령을 통해 하나님을 알게 하심에 감사하며 날마다 성령을 통해 하나님을 알아가고 닮아가는 새사람이 되며 우리를 사랑하시는 하나님께서 영원히 함께 하심을 믿고 무너지지 않는 영원한 하나님 나라를 우리에게 주셨음을 확신하고 어떠한 고난과 환난과 어려움 속에서도 악한 세력과의 영적 전쟁 가운데 담대하게 싸우며 승리하는 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