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날마다솟는샘물큐티

이사야 65:1~7 그들의 행위를 헤아리고 그들의 품에 보응하리라

Johnangel 2024. 7. 25. 09:54

이사야 65:1~7 그들의 행위를 헤아리고 그들의 품에 보응하리라

1 나는 나를 구하지 아니하던 자에게 물음을 받았으며 나를 찾지 아니하던 자에게 찾아냄이 되었으며 내 이름을 부르지 아니하던 나라에 내가 여기 있노라 내가 여기 있노라 하였노라
2 내가 종일 손을 펴서 자기 생각을 따라 옳지 않는 길을 걸어가는 패역한 백성들을 불렀나니

6 보라 이것이 내 앞에 기록되었으니 내가 잠잠하지 아니하고 반드시 보응하되 그들의 품에 보응하리라
7 너희의 죄악과 너희 조상들의 죄악은 한 가지니 그들이 산 위에서 분향하며 작은 산 위에서 나를 능욕하였음이라 그러므로 내가 먼저 그들의 행위를 헤아리고 그들의 품에 보응하리라 여호와가 말하였느니라

하나님께서는 비록 선민일지라도 우상 숭배와 패역한 일을 저지르는 자에게는 구원이 아닌 심판의 보응이 내리고 오히려 이방 나라 백성에게 구원을 베푸실 것이라는 것을 교훈삼아 헛된 선민사상에 빠져 교만한 가운데 하나님의 인정을 받지 못하면서도 스스로 내 자신의 믿음이 탁월하며 거룩한 자라고 착각하는 내 모습은 없는지 겸손하게 돌아보며 "그러나 먼저 된 자로서 나중 되고 나중 된 자로서 먼저 될 자가 많으니라"(마가복음 10:31)고 하신 경고의 말씀을 마음 깊이 새겨두고 자만한 마음과 헛된 신앙의 우월의식을 내려놓고 겸손히 주를 섬기는 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