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예화

희망의 소식

Johnangel 2024. 9. 11. 15:58

희망의 소식

“그가 가난한 백성의 억울함을 풀어주며 궁핍한 자의 자손을 구원하며 압박하는 자를 꺽으리로다” - 시 72:4

맥도널드(Murdo MacDonald)목사가 제2차 세계대전 중에 포로로 독일군 포로수용소에 있었을 때의 일입니다.

그의 친구 중에 전기 기술자였던 한 사람이 라디오를 조립하여 몰래 BBC 방송을 듣고 전쟁 상황을 수용소 내에 전달하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새벽 그 친구가 맥도널드 목사를 제일 먼저 흔들어 깨웠습니다.
 “여보게, 그들이 왔어!” 이 말은 연합군이 드디어 노르망디 상륙작전에 성공했다는 뜻이었습니다.
‘그들이 왔다’라는 이 희망의 소식, 간절히 기다리던 기쁨의 소식이 온 수용소에 퍼지자, 포로들은 매우 기뻐서 마당으로 나가 춤을 추며 “그들이 왔다”라고 소리를 질렀습니다.

그러나 아직 연합군 상륙의 소식을 모르던 독일군 감시병들은 이들이 집단으로 미친 것이 아닌가 해서 총을 겨누고 지켜보고 있었다고 합니다.

이 포로들의 외적 조건에는 전혀 변화가 없었습니다.

벽도 철망도 독일군의 총부리와 기관총도 여전했고, 그들은 갇혀 있는 포로에 불과했습니다. 하지만 그들의 내면은 달라졌습니다.
비록 눈으로 볼 수는 없을지라도 아군이 그 땅에 도착해서 자신들을 향해 전진해오고 있다는 사실을 확신하게 되자 희망과 기쁨 그리고 살고자 하는 용기가 생긴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이 성육신하신 세계에 살고 있습니다.

또한, 죄악이 만연하고 고통이 내 곁에 있을지라도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향해 오고 계십니다.
우리는 영광 중에 구름을 타고 다시 오실 그분을 소망과 기쁨 가운데 기다리면서 사는 것입니다.
그분이 오고 계십니다!

'설교예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헌신의 뜻  (1) 2024.10.01
후회 없는 삶을 사는 법  (1) 2024.09.28
축복의 만남  (0) 2024.09.10
두 조상이 남긴 교훈  (1) 2024.09.06
복음의 능력  (1) 2024.0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