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9 784

나를 위한 삶의 법칙 10가지

나를 위한 삶의 법칙 10가지 1. ‘지금의 고민이 1년 후에도 유효한가?’ 라고 상상해 보자. 1년 후엔 대부분이 기억에서 지워져 버릴 사소한 것들에 지나지 않음을 알게 된다. 인생의 원칙은 두 가지다. 첫째, 사소한 것에 연연하지 말라. 둘째, 모든 문제는 다 사소하다. 이것만 알면 삶의 평온함은 당신의 것이다. 2. 중요한 일부터 먼저 하라. “만약 당신에게 남아 있는 시간이 한 시간밖에 없고 한 통화의 전화만 할 수 있다면 당신은 무엇을 하고, 누구에게 전화로 무슨 말을 하겠는가? 그리고 왜 그 일을 아직도 하고 있지 않은가?” 가족에게 그들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말하고 옛 친구에게 전화를 하고, 혼자만의 여행을 떠나 보자. 이런 일들을 미루다 보면 정작 중요한 일은 하나도 이루지 못한 채 인생은 ..

좋은글 2023.09.30

누가 가장 영광스럽게 사는 사람인가?한 번도 실패함이 없이 나아가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실패할 때마다 조용히 그러나 힘차게 다시 일어나는 데에 인간의 참된 영광이 있다. -스미스-

누가 가장 영광스럽게 사는 사람인가? 한 번도 실패함이 없이 나아가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실패할 때마다 조용히 그러나 힘차게 다시 일어나는 데에 인간의 참된 영광이 있다. -스미스- 누가 가장 영광스럽게 사는 사람인가? 한 번도 실패함이 없이 나아가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실패할 때마다 조용히 그러나 힘차게 다시 일어나는 데에 인간의 참된 영광이 있다. -스미스-

좋은말한마디 2023.09.30

유언

유언 목사님이 환자의 임종을 맞이하러 병원에 왔다. 가족들도 모두 나가고 목사님과 환자만 남았다. "마지막으로 하실 말씀은 없습니까?" 하고 목사님이 묻자 환자는 괴로운 표정으로 힘을 다해 손을 허우적거렸다. 목사님은 "말하기가 힘들다면 글로 써보세요" 하면서 종이와 연필을 주었다. 환자는 버둥거리며 몇 자 힘들게 적다가 숨을 거두었다. 목사님은 종이를 가지고 병실 밖으로 나와 슬퍼하는 가족들에게 "우리의 의로운 형제는 주님 곁으로 편안히 가셨습니다. 이제 고인의 마지막 유언을 제가 읽어 드 리겠습니다" 하며 종이를 펴고 큰 소리로 읽기 시작했다. "발치워! 당신이 호흡기 줄을 밟았어!"

기독유머 2023.09.30

눈치 파악

눈치 파악 여러분은 눈치를 잘 보는 편이세요? 아니면 안보는 편이세요? 적당히 눈치를 살피는 것은 좋은 관계를 유지하는 요소가 되지만 정도가 참 애매합니다. 눈치는 일종의 심리전 같아요. 상대방의 생각과 마음을 정확히 헤아릴 수 있는가? 없는가? 잘 보이고 싶은데 잘 하고 있는 것인가? 긴장감까지 흐릅니다. 상대방을 화나게 하기 위해 눈치를 보는 사람은 없을거에요. 만나는 사람에게 호감을 주고 싶고, 긴장된 분위기가 아닌 편안한 분위기로 소통하고 싶습니다. 주고받는 대화도 서로의 공통적인 관심사가 되면 더 좋구요. 서로다른 생각과 마음을 맞춰가는 능력, 눈치가 어느정도는 필요합니다. 누가 가르쳐 주지 않았지만, 눈치 파악을 정확히 했던 사람이 있습니다. 다니엘 1장 10절 말씀입니다. "환관장이 다니엘에..

좋은 신앙글 2023.09.30

청교도들의 신앙

청교도들의 신앙 미국의 역사는 청교도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청교도들은 영국의 국교인 성공회로부터 신앙의 자유를 찾아 메이플라워호를 타고 1620년 영국을 떠나 미국으로 건너왔습니다. 원주민들만 살던 그 땅에 기독교 국가를 세우기까지 그들은 엄청난 시련과 고난의 삶을 살아야 했습니다. 청교도들이 미국 땅에 들어온 지 200여 년이 지난 1845년에 미국에서 침례교단이 창설되었습니다. 그 침례교단이 창설될 때 교회지도자들이 모여 처음 미국으로 건너왔던 청교도들의 신앙을 평가하면서 이런 결론을 내렸습니다. “그들은 볼 수 없는 것을 보는 사람들이었고, 들을 수 없는 것을 듣는 사람들이었고, 생각할 수 없는 것을 생각하는 사람들이었으며, 믿을 수 없는 것들을 믿는 사람들이었다. 그리하여 마침내 그들은 할 수..

설교예화 2023.09.30

잔이 넘치는 인생 (골로새 2:1-7)

잔이 넘치는 인생 (골로새 2:1-7) 오늘 말씀의 핵심은 7절입니다. 우리가 뿌리를 박고 세움을 입고 믿음에 굳게 서는 이유는 바로 감사함을 넘치게 하기 위해서입니다. 여기 “넘친다”는 것을 2절에 보면 “이는 저희로 마음에 위안을 받고 사랑 안에서 연합하여 확실한 이해의 모든 풍성함에 이른다”고 표현합니다. 따라서 “이해의 모든 풍성함”이라는 말씀을 쉽게 설명하면 “조금도 애매한 것이 없다”는 뜻입니다. 그렇습니다. 지식으로만 아는 것이 아니라 손으로 붙잡고 확신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에 2절 뒤에 보면 “하나님의 비밀인 그리스도를 깨닫는다”라고 말씀합니다. 그리고 그 예수 그리스도는 3절에 보면 “그 안에는 지혜와 지식의 모든 보화가 감추어져 있느니라”라고 말씀합니다. 다시 말해서 지혜와 지식과 모..

설교원고 2023.09.30

사가랴는 누구인가?

사가랴는 누구인가? 사가랴 - 의심함으로 벙어리가 되었던 제사장 1. 인적 사항 - 사가랴는 ‘여호와께서 기억하고 계시다’라는 뜻이다 - 세례 요한의 아버지이다 - 마리아의 친척인 엘리사벳의 남편이다 - 아비야 반열의 제사장이다 2. 성품 - ‘주의 모든 규례대로 흠이 없이 행한 의인’이라 칭함 받을 정도로 신실하고 실천적인 신앙의 소유자이다 - 하나님의 놀라운 은총을 받을 만큼 자신의 직무에 충실하고 당시 타락한 많은 종교 지도자들과는 달리 신실한 믿음을 소유한 자이다 - ‘너의 간구함이 들린 지라’는 천사의 증거를 볼 때 아이를 얻기 위해, 즉 자신의 문젯거리를 놓고 기도에 힘쓴 자이다 - 천사의 예언을 듣고도 자신의 나이를 먼저 생각하여 의심한 것으로 보아 한순간 믿음보다 인간적 생각과 이치를 앞세..

성경인물탐구 2023.09.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