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매일성경큐티

에스겔 2:1~10 듣든지 아니 듣든지 내 말로 고할지어다

Johnangel 2019. 7. 14. 00:26

에스겔 2:1~10  듣든지 아니 듣든지 내 말로 고할지어다


1 그가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일어서라 내가 네게 말하리라 하시며
2 말씀하실 때에 그 신이 내게 임하사 나를 일으켜 세우시기로 내가 그 말씀하시는 자의 소리를 들으니
3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내가 너를 이스라엘 자손 곧 패역한 백성, 나를 배반하는 자에게 보내노라 그들과 그 열조가 내게 범죄하여 오늘날까지 이르렀나니

6 인자야 너는 비록 가시와 찔레와 함께 처하며 전갈 가운데 거할찌라도 그들을 두려워 말고 그 말을 두려워 말찌어다 그들은 패역한 족속이라도 그 말을 두려워 말며 그 얼굴을 무서워 말찌어다

7 그들은 심히 패역한 자라 듣든지 아니 듣든지 내 말로 고할지어다

8 인자야 내가 네게 이르는 말을 듣고 그 패역한 족속같이 패역하지 말고 네 입을 벌리고 내가 네게 주는 것을 먹으라 하시기로
9 내가 보니 한 손이 나를 향하여 펴지고 그 손에 두루마리 책이 있더라


하나님의 영광스러운 임재와 웅장한 소리에 압도되어 엎드린 에스겔에게 하나님께서는 그를 연약한 사람의 아들이라고 부르시면서 겸손케 하시고 성령으로 그를 일으켜 세우시며 하나님을 떠나 우상을 숭배하며 거룩한 백성의 모습을 상실하여 마치 강퍅하고 뻔뻔한 이방인과 같이 된 이스라엘 백성들을 향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라는 사명을 주심을 보며, 하나님의 사명을 감당하기 전에 내가 무엇이 있어서 또는 내게 어떤 힘과 능력이 있어서가 아니라 겸손하게 주님 앞에 엎드리며 주인의 쓰시기에 합당한 그릇이 되고자 하는 겸손함이 앞서야 함을 깨닫는 주님의 사명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강퍅하고 뻔뻔하고 무감각하여 주의 말씀을 배척하든지 혹은 그 가운데 듣는 사람이 있든지 최선을 다해 주의 맒씀을 전하는 선지자의 사명을 감당하고 말씀을 거역하며 말씀 전하는 자 핍박하고 위협하는 자들과 그들의 모습과 어떤 말에도 두려워하지 말고 주의 말씀을 전하라고 하심을 보며, 구원하심은 보좌에 앉으신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있고 나에게는 그들의 구원의 여부를 평가하는 권한이 없으므로 나의 선입견으로 판단하지 않고 그들이 듣든지 아니 듣든지 최선을 다해서 전하고 기도하는 사명이 있음을 꺠닫고 어떠한 환난과 핍박이 와도 두려워하지 않고 담대히 주의 말씀을 전하는 전도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선지자인 에스겔도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하여 사명을 회피하거나 진실되지 못하고 형식적으로 사역함으로 하나님을 거역할 가능성이 있음을 경고하시면서 오직 주의 말씀을 양식으로 삼고 그 말씀의 능력을 힘입어 말씀을 전하라고 하시면서 이스라엘 민족의 재앙과 멸망에 대한 슬픔의 노래와 재앙의 내용이 앞뒤로 빼곡하게 적힌 두루마리 책을 능력의 손으로 펴보이시는 것을 보며, 하나님의 사명의 길을 가는 우리 또한 복음을 받는 자들과 같은 불완전하고 연약한 존재임을 꺠닫고 항상 겸손함으로 주의 능력의 손에 있는 말씀을 의지하고 인도함을 받는 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