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매일성경큐티

에스겔 3:1~15 가서 내 말로 그들에게 고하라

Johnangel 2019. 7. 15. 12:12

에스겔 3:1~15 가서 내 말로 그들에게 고하라


1 그가 또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너는 받는 것을 먹으라 너는 이 두루마리를 먹고 이스라엘 족속에게 고하라 하시기로

3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내가 네게 주는 두루마리로 네 배에 넣으며 네 창자에 채우라 하시기에 내가 먹으니 그것이 내 입에서 달기가 꿀 같더라
4 그가 또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이스라엘 족속에게 가서 내 말로 그들에게 고하라

6 너를 방언이 다르거나 말이 어려워 네가 알아듣지 못할 열국에 보내는 것이 아니니라 내가 너를 그들에게 보내었더면 그들은 정녕 네 말을 들었으리라

8 내가 그들의 얼굴을 대하도록 네 얼굴을 굳게 하였고 그들의 이마를 대하도록 네 이마를 굳게 하였으되
9 네 이마로 화석보다 굳은 금강석 같이 하였으니 그들이 비록 패역한 족속이라도 두려워 말며 그 얼굴을 무서워 말라 하시고

11 사로잡힌 네 민족에게로 가서 그들이 듣든지 아니 듣든지 그들에게 고하여 이르기를 주 여호와의 말씀이 이러하시다 하라 하시더라

14 주의 신이 나를 들어올려 데리고 가시는데 내가 근심하고 분한 마음으로 행하니 여호와의 권능이 힘있게 나를 감동하시더라
15 이에 내가 델아빕에 이르러 그 사로잡힌 백성 곧 그발강 가에 거하는 자들에게 나아가 그 중에서 두려워 떨며 칠일을 지내니라


하나님께서는 에스겔에게 입을 벌려 주신 두루마리 말씀을 받아 먹고 배에 채워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전하라고 하시자 에스겔은 기쁨과 영적 만족함으로 그 말씀을 받아 들였고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에스겔이 사용하는 같은 동족의 언어로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여도 완악하고 강퍅한 마음으로 말씀에 불순종하였는데 만일 언어가 다른 이방인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였다면 그들은 듣고 순종했을 것이라고 하시면서 이스라엘이 선지자들의 말씀을 거역하는 것은 곧 하나님을 거역하는 것이라고 하심을 보며, 매일 들려주시는 말씀 가운데 아직도 돌이키지 않고 고집스럽게 불순종하는 나의 모습은 없는지 돌아보며 하나님의 얼굴 앞에서 두렵고 떨림으로 그 말씀을 받는 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완악하고 강퍅한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가서 그들과 대면하고 대항하며 말씀을 선포하기 위해 에스겔의 이름의 뜻과 같이 그를 강하게 하실 것과 그를 단단한 돌과 다이아몬드와 같이 강하게 하실 것이라고 격려하시면서 결코 두려워하지 말라고 하시면서 그들이 듣든지 안듣든지 힘써 말씀을 선포하라고 하심을 보며, 나의 계획과 능력과 언변이 아닌 오직 성령이 임하심으로 권능을 받아 강한 복음의 전달자로 나의 선입견과 판단을 내려놓고 힘써서 복음을 전하는 전도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복음 전도의 사명을 받은 에스겔은 성령의 감동하심과 이끄심을 통해 환상 가운데 들림을 받았고 하나님의 영광의 보좌로부터 천사들이 하나님의 영광을 찬송하는 소리가 울려 퍼지는 가운데 에스겔은 막중한 사명감에 대한 염려와 패역한 이스라엘 백성들에 대한 분노의 마음을 가지고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포로 생활을 하고 있는 이스라엘 백성들의 거주지인 그발 강가에 이르러 그곳에서 두렵고 떨림으로 칠 일 동안 사명을 위한 준비의 시간을 갖는 것을 보며, 내가 맡은 직분과 사명이 결코 나의 일이 아닌 하나님의 보내심과 성령의 인도하심과 영광과 능력의 도우심과 더불어 사명을 주시는 하나님을 향한 철저한 겸손과 경외심을 통한 나의 준비가 함께 이루어져야 함을 꺠닫고 오늘도 하나님께서 주신 사명의 현장으로 나아가는 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