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마다솟는샘물큐티

이사야 57:1~13 나를 의뢰하는 자는 땅을 차지하겠고 나의 거룩한 산을 기업으로 얻으리라

Johnangel 2024. 7. 11. 10:49

이사야 57:1~13 나를 의뢰하는 자는 땅을 차지하겠고 나의 거룩한 산을 기업으로 얻으리라

1 의인이 죽을지라도 마음에 두는 자가 없고 진실한 이들이 거두어 감을 당할지라도 깨닫는 자가 없도다
2 의인들은 악한 자들 앞에서 불리어가도다 그들은 평안에 들어갔나니 바른 길로 가는 자들은 그들의 침상에서 편히 쉬리라
3 무당의 자식, 간음자와 음녀의 자식들아 너희는 가까이 오라

6 골짜기 가운데 매끄러운 돌들 중에 네 몫이 있으니 그것들이 곧 네가 제비 뽑아 얻은 것이라 또한 네가 전제와 예물을그것들에게 드리니 내가 어찌 위로를 받겠느냐

11 네가 누구를 두려워하며 누구로 말미암아 놀랐기에 거짓을 말하며 나를 생각하지 아니하며 이를 마음에 두지 아니하였느냐 네가 나를 경외하지 아니함은 내가 오랫동안 잠잠했기 때문이 아니냐
12 네 공의를 내가 보이리라 네가 행한 일이 네게 무익하니라
13 네가 부르짖을 때에 네가 모은 우상들에게 너를 구원하게 하라 그것들은 다 바람에 날려 가겠고 기운에 불려갈 것이로되 나를 의뢰하는 자는 땅을 차지하겠고 나의 거룩한 산을 기업으로 얻으리라

하나님을 생각하고 경외하지 않을 때 그 사회는 부패할 수 밖에 없고 의인이 패역한 자들에게 의해 억울하게 피해를 당할 수 밖에 없음을 깨닫고 이렇게 의인이 핍박을 받고 악인이 득세하는 모순이 비일비재하나 궁극적으로는 여호와를 경외하고 의를 행하는 자만이 영원한 구원을 얻으며 악인은 영원히 멸망하게 된다는 사실을 확신하며 항상 변하지 않고 언제나 우리를 도우시는 하나님을 버리고 세상의 유력한 존재나 헛된 우상들을 의지하는 마음이 우리에게 있다면 즉시 회개하고 그것들로부터 돌이켜 여호와께 돌아와 하나님만을 의지하고 삼기는 자가 되고 불의한 세력들에 대한 하나님의 침묵은 그들을 향한 하나님의 인내이지 결코 하나님의 무능력함이 아님을 깨닫고 우리에게 무익한 세상의 물질과 명예와 같은 우상을 내려놓고 오직 우리에게 썩지 아니하는 영원한 기업을 주시는 하나님을 신뢰하며 따라가는 믿음의 사람이 되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