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03 6

성경적인 가족관계 (마가복음 3:31-35)

성경적인 가족관계 (마가복음 3:31-35) 우리는 한사람도 예외 없이, 가족가운데서 태어납니다. 울면서 태어나 어머니의 품에 안긴 자식은, 누구나 “어머니”를 부르면서, 역경을 이겨내고, 행복한 삶을 위해, 가족의 도움을 받습니다. 또한 우리가 이 땅에서, 인생을 마감하는 그 시간에도, 우리를 둘러서서 따뜻한 사랑의 노래를 부르고, 축복의 말을 해주는 사람도 역시 가족입니다. 따라서 가족의 가치는, 법이 바뀌고, 유행이 바뀌고, 사람들의 관점이 바뀐다 할지라도, 가족에 대한 가치는, 하나님께서 규정해주신 절대가치에, 기초하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늘날 우리는 흔들리는 가족이 넘치는, 이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혈연적인 가족의 가치를 고양하고, 성경적인 가족관을 사회 속에 펼쳐가..

설교원고 2022.05.03

듣는 귀의 은총을 주소서 (마가복음 4:1-9)

듣는 귀의 은총을 주소서 (마가복음 4:1-9) 위대한 교회역사가인 “필립 샤프”는, 이런 말을 했습니다. “하나님의 맷돌은 천천히 돌아가지만 확실하게 고운 가루를 만든다.” 매우 인상적인 표현입니다. “필립 샤프”는 적어도 역사학자로서 “하나님 중심의 역사관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우리는 감지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여러분은, 지금 하나님의 맷돌소리를 듣고 계십니까? 우리 성도는 마땅히 하나님의 “맷돌 소리”를, 잘 들을 수 있어야 합니다. 우리 예수 믿는 사람은, 누구나 육체의 귀와, 하나님께서 주신 믿음의 귀가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에게 들을 수 있는 귀를 주신 하나님의 목적은, 진리의 말씀을 통해, 우리들과 의사소통을 하기 위해서입니다. 그래서 주님께서는 우리에게 거듭해서 “들을 귀 있는..

설교원고 2022.05.03

교회가 크게 두려워하다 (사도행전 5:1-11)

교회가 크게 두려워하다 (사도행전 5:1-11) 성령충만한 교회, 성령충만한 성도들 사이에서, 일어난 아나니아와 삽비라 사건은 더욱 민감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이 지은 죄는 성령을 속이고, 성령의 역사를 거역한 것이었기 때문입니다. 성경에서 자주 반복되는 용어에는, 우리가 늘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5절에 보면 “이 일을 돕는 사람이 다 크게 두려워하더라.”고 했고, 11절에 보면 “온 교회와 이 일을 듣는 사람들이 다 크게 두려워하더라.”라는, 말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아나니아가 죽자, 그 소식을 들은 자들이 다 두려워했습니다. 아내 삽비라 마저, 사도의 발 앞에서 쓰러지자,온 교회가 두려워 떨었습니다. 아마 교회와 교회 밖의 모든 사람들이, 마음에 굉장한 공포감을 느꼈을 것입니다. 그렇..

설교원고 2022.05.03

룻기2:1~13 내 주여 내가 당신께 은혜 입기를 원하나이다

룻기2:1~13 내 주여 내가 당신께 은혜 입기를 원하나이다 3 룻이 가서 베는 자를 따라 밭에서 이삭을 줍는데 우연히 엘리멜렉의 친족 보아스에게 속한 밭에 이르렀더라 4 마침 보아스가 베들레헴에서부터 와서 베는 자들에게 이르되 여호와께서 너희와 함께 하시기를 원하노라 하니 그들이 대답하되 여호와께서 당신에게 복주시기를 원하나이다 하니라 10 룻이 엎드려 얼굴을 땅에 대고 절하며 그에게 이르되 나는 이방 여인이거늘 당신이 어찌하여 내게 은혜를 베푸시며 나를 돌보시나이까 하니 11 보아스가 그에게 대답하여 이르되 네 남편이 죽은 후로 네가 시어머니에게 행한 모든 것과 네 부모와 고국을 떠나 전에 알지 못하던 백성에게로 온 일이 내게 분명히 알려졌느니라 12 여호와께서 네가 행한 일에 보답하기를 원하며 이스..

룻기2:1~13 내 주여 내가 당신께 은혜 입기를 원하나이다

룻기2:1~13 내 주여 내가 당신께 은혜 입기를 원하나이다 1 나오미의 남편 엘리멜렉의 친족으로 유력한 자가 있으니 그의 이름은 보아스더라 2 모압 여인 룻이 나오미에게 이르되 원하건대 내가 밭으로 가서 내가 누구에게 은혜를 입으면 그를 따라서 이삭을 줍겠나이다 하니 나오미가 그에게 이르되 내 딸아 갈지어다 하매 3 룻이 가서 베는 자를 따라 밭에서 이삭을 줍는데 우연히 엘리멜렉의 친족 보아스에게 속한 밭에 이르렀더라 4 마침 보아스가 베들레헴에서부터 와서 베는 자들에게 이르되 여호와께서 너희와 함께 하시기를 원하노라 하니 그들이 대답하되 여호와께서 당신에게 복주시기를 원하나이다 하니라 5 보아스가 베는 자들을 거느린 사환에게 이르되 이는 누구의 소녀냐 하니 6 베는 자들 거느린 샤환이 대답하여 이르되..

매일성경큐티 2022.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