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3 6

우리의 생명을 걸어도 행복한 일은 (요한복음 4:27~42)

우리의 생명을 걸어도 행복한 일은 (요한복음 4:27~42) 오늘 본문 내용에 보면, 한 여인이 무더운 한 낮에 우물가에 물을 길러 왔다가, 물동이마저 집어던지고, 동네로 달려가서 만나는 사람마다, 붙잡고 너무 기뻐서 미친, 듯이 소리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이 여인이 무슨 복권에 당첨되어, 횡재를 한 것도 아닙니다.갑자기 이 여인의 신분이, 높아진 것도 아닙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여인의 얼굴에는 감격과 기쁨으로 충만하여, 소리치는 목소리마저 떨리고 있습니다. 무엇이 이 평범한 여인을 이렇게 행복하게 만들었을까요?우리 인간에게는, 두 가지 병이 있습니다. 하나는 육신의 병이요, 또 하나는 마음의 병입니다. 마음의 병에는 현대 심리학이 말하는, 여러 가지 정서적인 장애는 물론 생각이 잘못되고 가치관이..

설교원고 2022.05.23

그리스도의 향기를 가진 사람 (창세기 27:27~29)

그리스도의 향기를 가진 사람 (창세기 27:27~29) 이 세상의 모든 피조물은, 제각기 나름대로의 냄새가 있습니다. 꽃도, 돌맹이도, 물도, 나무도, 짐승도, 사람도, 모두 다 냄새가 있습니다. 그리고 그 모든 냄새는, 좋은 향기와, 나쁜 악취로 구분됩니다. 서양 사람들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서, 마늘 냄새가 난다고, 싫어합니다. 그러나 우리가 볼 때, 서양 사람들에게서는, 퀴퀴한 노린내가 납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사람들은, 목욕할 때 빠뜨리지 않는 소지품이 있습니다. 그것은 이태리타올입니다. 피부가 벗겨져 피멍이 들 때까지, 이태리타올로 문질러 때를 벗기고, 각질을 벗기고, 피부까지 벗겨냅니다. 그러나 서양 사람들은, 삼푸로 머리를 행구고, 맹물로 몸을 씻고 맙니다. 그리고 향수를 몸에 뿌려댑니다. ..

설교원고 2022.05.23

사무엘상 10:17~27 너희는 여호와께서 택하신 자를 보느냐

사무엘상 10:17~27 너희는 여호와께서 택하신 자를 보느냐 19 너희는 너희를 모든 재난과 고통 중에서 친히 구원하여 내신 너희의 하나님을 오늘 버리고 이르기를 우리 위에 왕을 세우라 하는도다 그런즉 이제 너희의 지파대로 천 명씩 여호와 앞에 나아오라 하고 21 베냐민 지파를 그들의 가족별로 가까이 오게 하였더니 마드리의 가족이 뽑혔고 그 중에서 기스의 아들 사울이 뽑혔으나 그를 찾아도 찾지 못한지라 24 사무엘이 모든 백성에게 이르되 너희는 여호와께서 택하신 자를 보느냐 모든 백성 중에 짝할 이가 없느니라 하니 모든 백성이 왕의 만세를 외쳐 부르니라 27 어떤 불량배는 이르되 이 사람이 어떻게 우리를 구원하겠느냐 하고 멸시하며 예물을 바치지 아니하였으나 그는 잠잠하였더라 우리가 비록 이 세상을 살아..

사무엘상 10:17~27 너희는 여호와께서 택하신 자를 보느냐

사무엘상 10:17~27 너희는 여호와께서 택하신 자를 보느냐 17 사무엘이 백성을 미스바로 불러 여호와 앞에 모으고 18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르되 이스라엘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같이 말씀하시기를 내가 이스라엘을 애굽에서 인도하여 내고 너희를 애굽인의 손과 너희를 압제하는 모든 나라의 손에서 건져내었느니라 하셨거늘 19 너희는 너희를 모든 재난과 고통 중에서 친히 구원하여 내신 너희의 하나님을 오늘 버리고 이르기를 우리 위에 왕을 세우라 하는도다 그런즉 이제 너희의 지파대로 천 명씩 여호와 앞에 나아오라 하고 20 사무엘이 이에 이스라엘 모든 지파를 가까이 오게 하였더니 베냐민 지파가 뽑혔고 21 베냐민 지파를 그들의 가족별로 가까이 오게 하였더니 마드리의 가족이 뽑혔고 그 중에서 기스의 아들 사울이 뽑혔..

매일성경큐티 2022.0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