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12 4

예수님은 누구신가? (마태복음 16:13~17)

예수님은 누구신가? (마태복음 16:13~17) 오늘 본문을 보면, 예수님을 따르던 사람들은 수만 명이었지만, 그중에 예수님이 누구신지, 똑바로 아는 사람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예수님이 제자들에게 “사람들이 인자를 누구라 하느냐?”라고 묻자, 그들은 “세례요한이라고도 하고, 엘리야라고도 하고, 예레미야나, 선지자 중에 하나라고도 합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그러자 예수님은 다시 제자들에게 “너희는 나를 누구라 하느냐?”라고, 물으셨습니다. 이때 시몬 베드로가 마16:16절에서 “주는 그리스도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의 아들이시니이다.”라고, 대답하자, 예수님께서는 아주 만족하게 여기셨습니다. 그래서 17절에 보면 “예수께서 대답하여 이르시되 바요나 시몬아 네가 복이 있도다. 이를 네게 알게 한 이는 혈육이..

설교원고 2022.09.12

에베소서 5:8~14 빛의 자녀들처럼 행하라

에베소서 5:8~14 빛의 자녀들처럼 행하라 8 너희가 전에는 어둠이더니 이제는 주 안에서 빛이라 빛의 자녀들처럼 행하라 9 빛의 열매는 모든 착함과 의로움과 진실함에 있느니라 11 너희는 열매 없는 어둠의 일에 참여하지 말고 도리어 책망하라 어두움 속에 있던 세상 가운데 말로 할 수 없는 추악한 죄악 가운데 살면서 영적으로 사망선고를 받은 우리를 구원하시기 위해 이 세상에 참된 진리의 빛으로 오셔서 우리의 모든 죄를 회개하고 빛의 자녀가 되게 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본받아 그 선과 의와 진실의 빛의 열매를 맺으며 아직도 어두움과 사망 가운데 있는 자들에게 진리의 말씀을 전함으로 그들도 빛의 자녀가 되도록 힘써 전도하도록 일어나 빛을 발하는 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에베소서 5:8~14 이제는 주 안에서 빛이라 빛의 자녀들처럼 행하라

에베소서 5:8~14 이제는 주 안에서 빛이라 빛의 자녀들처럼 행하라 8 너희가 전에는 어둠이더니 이제는 주 안에서 빛이라 빛의 자녀들처럼 행하라 9 빛의 열매는 모든 착함과 의로움과 진실함에 있느니라 10 주를 기쁘시게 할 것이 무엇인가 시험하여 보라 11 너희는 열매 없는 어둠의 일에 참여하지 말고 도리어 책망하라 12 그들이 은밀히 행하는 것들은 말하기도 부끄러운 것들이라 13 그러나 책망을 받는 모든 것은 빛으로 말미암아 드러나나니 드러나는 것마다 빛이니라 14 그러므로 이르시기를 잠자는 자여 깨어서 죽은 자들 가운데서 일어나라 그리스도께서 너에게 비추이시리라 하셨느니라 바울 사도는 앞에서 하나님을 본받는 태도로 사랑가운데 행하라고 권면한 뒤 이제는 빛 가운데 행하라고 권면하면서 에베소 교회 성도..

매일성경큐티 2022.09.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