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09 12

소방수의 용기

소방수의 용기시골 농장에 불이 나자 주인이 재빨리 소방서에 신고했다.잠시 후 낡고 허름한 소방차가 도착해서는 겁도 없이 불길로 휩싸인 농장 한가운데로 달려 들어가서는 멈추는 것이었다.불길 속에서 뛰어내린 소방수는 미친듯이 물을 뿌리기 시작했다.그 용기에 감동한 농장주는 소방수에게 500달러를 내놓았다.이를 취재하러왔던 기자들이 그 소방수에게 물었다."정말 용감하군요. 기증받은 돈은 어디에 사용할 건가요?".그러자 소방수가 씩씩거리며 화난 표정으로 말했다."우선 이 고물 소방차의 브레이크부터 고칠겁니다.".

유머글 2024.09.09

말 말 말

말 말 말옛날 중국에서 있었던 일입니다. 위나라의 방총이란 사람이 한단이란 나라에 인질로 가게 됐습니다.그는 떠나기 전 왕에게 말했습니다.“어떤 사람이 저자거리에 호랑이가 나왔다고 말한다면 왕께서는 그 말을 믿으시겠습니까.”왕이 대답했습니다.“누가 그 말을 믿겠는가.”  그러자 방총은 “그럼 두 사람이 똑같이 호랑이가 저자거리에 나타났다고 하면 어찌 하시겠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그러자 왕은 “그땐 조금 의심이 가긴 하겠는 걸”하고 말했습니다. 방총은 다시 물었습니다. “만약 세 사람이 모두 같은 말을 할 때는 믿으시겠습니까.” 왕은 그렇게 되면 믿을 수밖에 없다고 답했습니다. 그러자 방총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저자거리에 호랑이가 나올 가능성은 없지만 세 사람이 그런 소리를 하면 정말로 호랑이가 나온 것..

좋은글 2024.09.09

교인의 종류

교인의 종류* 감투 교인 - 교회 감투를 안주면 교회에 안나오는 교인* 인력거 교인 - 심방을 가서 끌어내야만 겨우 교회에 오는 교인* 핑계 교인 - 이렇게 저렇게 항상 핑계하며 잘 빠지는 교인* 오락 교인 - 친목회, 운동경기, 야유회 때문에 교회를 다니는 교인* 벙어리 교인 - 신자 생활을 오래 해도 기도생활을 전혀 안해서 기도 인도를 못하는 교인* 시험 채점관 교인 - 설교 비평과 남의 험잡기에 우수한 교인* 유람선 교인 - 이 교회 저 교회를 왔다 갔다 하는 교인* 광고 교인 - 사업적으로 무슨 실속을 찾으려는 목적으로 교회에 다니는 교인* 묵상 교인 - 예배를 시작하면 조는 교인* 국회의원 교인 - 한 가정에서 대표로 혼자 나오는 교인* 가시 교인 - 교회의 가시 노릇이나 하는 파괴적인 교인* ..

기독유머 2024.09.09

무디의 T와 P

무디의 T와 P백만명을 전도한 역사적으로 가장 위대한 설교자 D.L.무디가 있습니다. 초등학교 5학년 때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아홉 형제들과 함께 극심한 가난 속에 살았습니다. 초등학교 5학년 이후 제대로 된 교육을 받지는 못했습니다만, 무디의 어머니는 밤마다 자녀들에게 성경을 가르쳤습니다. 그리고 자녀들이 잠들면 밤을 새워 자녀들을 위해 기도했습니다. 어머니께서 성경을 가르쳐 주신 덕분에 아동 노동자였던 무디는 전 세계에 영향을 끼친 하나님의 사람이 되었습니다. 무디 박물관에는 그가 읽던 성경이 있고, 거기에는  'T'자와 'P'자로 밑줄이 그어져 있다고 합니다. 무슨 뜻일까요? T는 'Tested 실천해봤다', P는 'Proofed 증명됐다’ 였습니다. 성경을 삶으로 적용해 보고 말씀대로 살아보니 그대..

좋은 신앙글 2024.09.09

열왕기하 4:38~44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대로 먹고 남았더라

열왕기하 4:38~44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대로 먹고 남았더라39 한 사람이 채소를 캐러 들에 나가 들포도덩굴을 만나 그것에서 들호박을 따서 옷자락에 채워가지고 돌아와 썰어 국 끓이는 솥에 넣되 그들은 무엇인지 알지 못한지라40 이에 퍼다가 무리에게 주어 먹게 하였더니 무리가 국을 먹다가 그들이 외쳐 이르되 하나님의 사람이여 솥에 죽음의 독이 있나이다 하고 능히 먹지 못하는지라41 엘리사가 이르되 그러면 가루를 가져오라 하여 솥에 던지고 이르되 퍼다가 무리에게 주어 먹게 하라 하매 이에 솥 가운데 독이 없어지니라42 한 사람이 바알 살리사에서부터 와서 처음 만든 떡 곧 보리떡 이십 개와 또 자루에 담은 채소를 하나님의 사람에게 드린지라 그가 이르되 무리에게 주어 먹게 하라43 그 사환이 이르되 내가 어찌..

열왕기하 4:38~44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대로 먹고 남았더라

열왕기하 4:38~44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대로 먹고 남았더라38 엘리사가 다시 길갈에 이르니 그 땅에 흉년이 들었는데 선지자의 제자들이 엘리사의 앞에 앉은지라 엘리사가 자기 사환에게 이르되 큰 솥을 걸고 선지자의 제자들을 위하여 국을 끓이라 하매39 한 사람이 채소를 캐러 들에 나가 들포도덩굴을 만나 그것에서 들호박을 따서 옷자락에 채워가지고 돌아와 썰어 국 끓이는 솥에 넣되 그들은 무엇인지 알지 못한지라40 이에 퍼다가 무리에게 주어 먹게 하였더니 무리가 국을 먹다가 그들이 외쳐 이르되 하나님의 사람이여 솥에 죽음의 독이 있나이다 하고 능히 먹지 못하는지라41 엘리사가 이르되 그러면 가루를 가져오라 하여 솥에 던지고 이르되 퍼다가 무리에게 주어 먹게 하라 하매 이에 솥 가운데 독이 없어지니라42 한 ..

매일성경큐티 2024.0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