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신앙글

웃음의 중요성을 아십니까?

Johnangel 2016. 9. 1. 16:47

 웃음의 중요성을 아십니까?


보스톤 재판소에서  이상한 재판이 있었습니다.  

외동딸을 둔 아버지가 자기딸을 들이받은 운전사를 상대로 한 재판이었습니다.


그것도 차사고가 난지 일년이 훨씬 지나서 재판을 걸어온 것입니다.

운전사 쪽의 변호사는 운전사가 실수는 했어도 그 아이가 다친 곳이 하나도 없었고 병원에 입원도 하지 않았기 때문에 금전적인 변상을 할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런데 재판을 걸어온 여섯 살 짜리 어린 딸의 부모는 심각했습니다.

그 부모는 어린애를 더 낳을 수 없어 무남독녀 외동딸을 기르며 사는데,그 아이의 웃음과 재롱을 보는 것이 유일의 기쁨이요 즐거움이었습니다.

그런데,교통사고가 있은 다음에 그 아이의 얼굴에서 웃음이 완전히 사라져 버렸으니 자기네 내외도 내외지만 그 어린 아이의 장래가 어떻게 되겠느냐고 하는 것이었습니다.


  판사는 양쪽 이야기를 듣고 나 다음에 웃음이 사라진 것은 심각한 피해이니,어린 아이 가족에게 보상금을 지불하라는 판결을 내렸습니다.  


웃음은 귀중한 무형의 재산입니다.

우리는 작은 일에도 얼굴 표정이 너무 심각하고 엄숙하게 될 때가 있습니다.

그리고 잘 웃는 얼굴을 보면 실없다거나 또는 신중하지 못한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즐거운 일에 웃음을 함께 나누며, 어려운 가운데서도 여유있는 미소를 지닐 수 있을 때 우리에게 행복은 다가오는 것입니다.


일이 많고 어려움이 있어도 웃을 수  있는 사람이 될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저는 참 웃음을 주시는 분은 나님이십니다

일찌기 하나님을 믿었던 사람들은 어떠한 어려움이 와도 묵묵히 그일을 해결하실 하나님을 생각하면서 미소짓는 여유를 가진 사람들입니다. 성경에는 이런 말이 쓰여 있습니다.

 "사라가 가로되 하나님이 나로 웃게 하시니 듣는자가 다 나와 함께 웃으리로다"(창세기21:6).

오랜 시간동안 인내하고 기다린 끝에 하나님이 들어주시는 약속을 보면서 사라라는 한여인이 기쁨의 웃음을 나누고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 지금 견디기 힘든 고독이 있습니까?

말 못 할 아픈 가슴을 안고 잠못이루고 있습니까? 우리의 슬픔을  기쁨이 되도록 바꾸시는 조물주이시며 창조주이신 하나님께로 당신의 인생을 맡겨보지 않으시겠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