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원고

보라 지금은 은혜 받을 때요 (고린도후서 6:1~2)

Johnangel 2022. 3. 26. 11:11

보라 지금은 은혜 받을 때요 (고린도후서 6:1~2)

                            

이 세상의 모든 사람은하나님의 은혜로 살아갑니다.

그런데 하나님께서 모든 사람들에게 베풀어주시는 은혜에는 “일반은혜가 있고특별은혜”가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특별은혜”는아무에게나 주시는 은혜가 아닙니다.

하나님께서 “창세전에 택하여 영생을 주시기로 작정한 사람에게만 주시는 은혜”입니다.

이 은혜가 무엇인지 아십니까?

바로 예수 믿게 되는 은혜입니다.

 

13:48절을 보면 “이방인들이 듣고 기뻐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찬송하며 영생을 주시기로 작정 된 자는 다 믿더라.”고하였습니다.

 

다시 말해서 “하나님께서 영생을 주시기로 작정 된 사람은 다 예수 믿는 은혜를 입어서 믿게 된다.”는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예수 믿는 사람이 된다.”는 것은보통 축복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믿음으로 구원받고믿음으로 하나님의 자녀가 되고믿음으로 천국 시민이 되고믿음으로 영생복락을 누리게 되고믿음으로 하나님이 함께 해주시는 복을받게 되기 때문입니다.

 

여러분이것을 꼭 아셔야 합니다.

구약성경에 보면아브라함은 하나님이 함께 해주셔서 복을 받았고이삭도 하나님이 함께 해주셔서 흉년 들었던 해에 백배의 축복을 받았고야곱도 하나님이 함께 해주시니까 동행해 주셔서 외삼촌 라반의 집에서 일할 때 거부가 되게 하셨고요셉도 하나님이 함께 해주시니까 범사에 형통한 자가 되고감옥에 들어갔지만총리가 되었습니다.

 

다윗도 하나님이 함께 해주시니까 “어떤 전쟁에서든지 하나님이 이기게 하셨다.”고 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이 함께 하시면우리를 이길 자가 누가 있겠습니까?

28:20절을 보면 “내가 너희에게 분부한 모든 것을 가르쳐 지키게 하라 볼지어다 내가 세상 끝 날까지 너희와 항상 함께 있으리라 하시니라.”라고예수님께서 우리에게 약속하셨습니다.

 

여러분우리는 결코 혼자가 아닙니다.

주님이 언제나 함께 계십니다.

그러므로 외로울 때도근심이 될 때도문제가 있을 때에도우리와 함께 계시는 주님 앞에 모든 문제를 의논하고주님이 도우시는 손길을말씀을 통해 해결 받으시고승리하시기를 축복합니다.

 

오늘 본문에 보면 사도바울은 “우리가 하나님과 함께 일하는 자로서 너희를 권하노니 하나님의 은혜를 헛되이 받지 말라.”고말합니다.

 

이 말씀은 우리가 은혜를 받으면 반드시 열매가 나타나야 하는데행함이 없고감사가 없고변화가 없다면그 사람은 은혜를 헛되이 받은 것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은혜를 받았다면성품마음생각가치관얼굴모습이 달라져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다른 사람에게 감동을 줄 수가 없기 때문입니다.

 

어떤 사람은 은혜를 받았다고 간증하면서불을 받았다고도 하고주의 음성을 들었다고도 하고방언을 하게 되었다고도 하고병고치는 은사를 받았다고도 합니다.

 

물론 이것은 전부 다 귀한 은혜입니다.

그러나 이것보다더 큰 은혜가 있습니다.

 

1. 깨닫는 은혜입니다.

 

자신이 얼마나 죄인인지자기 모습이 어떤지 깨달아야 합니다.

그것을 깨닫지 못하기 때문에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은혜십자가의 은혜를내가 받았음을 깨달을 때감사와 기쁨이 충만합니다.

그래서 주변 사람들이 보기만 해도부러워하고행복해합니다.

 

그리고 이런 사람은 교회생활가정생활직장생활에서 나는 아무렇게나 살아선 안 된다고 하며자기 사명을 깨닫고 모든 일에 충성하는 일꾼이 됩니다.

그래서 이런 사람이 많을수록 교회가 힘이 있고부흥이 되고천국과 같은 교회가 되는 것입니다.

 

2. 변화되는 은혜입니다.

 

사라항는 성도 여러분!

여러분오늘날 한국교회의제일 큰 문제가 무엇인지 아십니까?

예수 믿은 지 오래되었는데사람이 변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러나 어떤 사람은예수 믿은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도얼마나 변화가 되었는지악한 성품이 없어지고예수님의 성품을 닮기 시작합니다.

그리고 그 모습을 보고주변 사람들이 감동을 받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무엇보다도성품의 변화가 있어야 합니다.

 

성품의 변화가 일어나면마음 씀씀이가 달라지고생각의 변화가 있고말이 변하여 격려하는 말칭찬과 축복의 말을 해줍니다.

또한 얼굴이 달라지고가치관이 달라지고좋아하는 것이 달라집니다.

 

예전에는 놀러 다니는 것이 좋았는데이제는 교회에 가서예배드리는 것이 좋고기도하는 것이 좋고하나님의 일을 하는 것이 좋아집니다.

이것이 은혜 받은 사람의 아름다운 열매인 것입니다.

 

승리의 삶을 살게 되는 은혜입니다.

 

행함이 있는 믿음이 산 믿음인데이 행함이 있다는 것은그 사람이 그만한 능력곧 힘이 있다는것을 말합니다.

 

1:8절에 보면 “너희에게 성령이 임하시면 권능을 받고”라고했습니다.

 

그래서 성령이 충만하면마귀를 이기고죄를 이기고세상을 이기고환난 시험을 이깁니다.

또한 자기 자신을 이겨서자기 자신을 잘 다스리고절제를 잘합니다.

이런 사람들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할 뿐만 아니라많은 사람에게 감동을 주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신앙생활을 잘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살 때하나님의 사랑과 축복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이런 은혜를 받을 수 있을까요?

33:19절을 읽겠습니다.

 “나는 은혜 베풀 자에게 은혜를 베풀고 긍휼히 여길 자에게 긍휼을 베푸느니라.

 

우리가 하나님의 큰 은혜를 받으려면먼저 하나님의 큰 은혜를 받을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일반은혜는하나님께서 누구에게나 주시는 것이지만특별은혜는아무에게나 베푸시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큰 은혜를 받으려면은혜를 사모하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107:9절을 읽겠습니다.

“그가 사모하는 영혼에게 만족을 주시며 주린 영혼에게 좋은 것으로 채워주심이로다.

 

오늘 밤 굶주린 자가음식을 바라듯이 은혜를 사모합시다.

그리고 은혜를 받기 위해 간절한 마음으로 간구합시다.

 

33:26절을 읽겠습니다.

“그는 하나님께 기도하므로 하나님이 은혜를 베푸사 그로 말미암아 기뻐 외치며 하나님의 얼굴을 보게 하시고 사람에게 그의 공의를 회복시키시느니”

 

다시 말해서 “기도하니까 하나님께서 은혜를 베풀어주셨다.”라는것입니다.

 

우리가 은혜 받는 통로는 세 가지가 있습니다.

첫째는, 말씀을 통해 은혜를 받는 것이고, 둘째는, 기도를 통하여 은혜를 받는 것이고셋째는, 은혜를 받은 사람을 통하여 은혜를 받습니다.

 

은혜 받으신 분들이 간증을 할 때얼마나 은혜가 되고말씀에 은혜 받으신 분들이 은혜로운 메시지를 전할 때 얼마나 은혜가 되는지 모릅니다.

 

저와 여러분도 살아 역사하시는 주님을 인격적으로 만나서그 은혜를 간증하고은혜를 나누는 증인된 삶을 살아갑시다.

 

그 일을 위해오늘 밤 말씀과 찬양과 기도를 통하여하나님의 큰 은혜를 사모합시다.

반드시 보혜사 성령님께서저와 여러분의 기도를 도우실 것입니다.

 

저와 여러분에게 하늘의 축복의 문과 땅의 기름진 문이 열리는하나님의 역사가 이 시간 기도시간에 우리에게 임하실 줄을 확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