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교원고

기적을 일으키는 보혈과 성령의 능력(누가복음 10:19)

Johnangel 2022. 4. 20. 17:01

기적을 일으키는 보혈과 성령의 능력(누가복음 10:19)

 

∎ 예수님께서 특별한 약속을 주셨습니다.

 

“내가 너희에게 뱀과 전갈을 밟으며 원수의 모든 능력을 제어할 권능을 주었으니 너희를 해칠 자가 결코 없으리라”(눅 10:19)

 

∎ 우리의 주변에는 해를 입을만한 일들이 얼마나 많은지 모릅니다.

   부부문제자녀문제경제적인 문제질병과 사고의 문제들이 주변 도처에서 기다리고 있습니다.

 

∎ 그러나 주님은 분명하게 말씀하셨습니다.
 (너희를 해할 자) 없다.
그렇지만 이 모든 말씀을 우리 생활에 실제로 적용하려면 (믿음의 언어)로 입술로 선포할 때 사탄이 도망가는 역사가 일어납니다.

“또 우리 형제들이 어린 양의 피와 자기들이 증언하는 말씀으로써 그를 이겼으니 그들은 죽기까지 자기들의 생명을 아끼지 아니하였도다”(계 12:11)

 

∎ 예수님은 생명이 담긴 보혈과 성령께서 주시는 능력의 말씀에 의해서 예수님이 승리하셨고주님 안에 있는 우리도 승리하고, 앞으로도 여전히 승리할 것을 약속하셨습니다.

 

∎ 이 세상에서 누리는 생명과 다음 세상에서 생명을 모두 누리려면 예수를 부인하느냐시인하느냐에 따라서 결정됩니다.

 

“누구든지 사람 앞에서 나를 부인하면 나도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 앞에서 그를 부인하리라”(마 10:33)

 

∎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 흘리심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잊어서는 안 됩니다.

 

“육체의 생명은 피에 있음이라 내가 이 피를 너희에게 주어 제단에 뿌려 너희의 생명을 위하여 속죄하게 하였나니 생명이 피에 있으므로 피가 죄를 속하느니라”(레 17:11)

 

“율법을 따라 거의 모든 물건이 피로써 정결하게 되나니 피흘림이 없은즉 사함이 없느니라”(히 9:22)

 

1. 예수님이 나를 위해 흘리신 피는 나의 죄와 나의 병든 몸 치유하는 기적을 일으킵니다.

 

“친히 나무에 달려 그 몸으로 우리 죄를 담당하셨으니 이는 우리로 죄에 대하여 죽고 의에 대하여 살게 하려 하심이라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너희는 나음을 얻었나니”(벧전 2:24)

 

∎ 방전된 밧데리에 충전기를 연결시켜 충전하듯이 우리 육체의 질병도 예수님의 생명의 피와 성령의 능력으로 재충전시킬 때 새롭게 회복되는 기적을 맛 볼 수 있습니다.

 

“여호와 하나님이 땅의 흙으로 사람을 지으시고 생기를 그 코에 불어 넣으시니 사람이 생령이 되니라”(창 2:7)

 

∎ 하나님이 생기를 불어넣으시니 완전한 사람으로 창조된 것처럼 보혈의 능력과 말씀을 통해 성령이 역사하시면 얼마든지

   기적이 일어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 사탄이 우리를 질병으로 공격한다 해도 우리는 사탄의 능력보다 더 강한 (하나님의 호흡과 보혈의 능력)이 강하게 임하실 때
질병과 두려움과 우리를 해하려는 모든 것들이 우리에게 손대지 못하도록 보호해주실 것입니다.

                                             

2. 소생시키시는 분은 말씀과 성령님이십니다.

 

“여호와의 율법은 완전하여 영혼을 소성시키며 여호와의 증거는 확실하여 우둔한 자를 지혜롭게 하며 여호와의 교훈은 정직하여 마음을 기쁘게 하고 여호와의 계명은 순결하여 눈을 밝게 하시도다” (시 19:7-8)

 

∎ 예수님이 말씀하시니 죽은 자도 살아나는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예수께서 이르시되 내 말이 네가 믿으면 하나님의 영광을 보리라 하지 아니하였느냐 하시니 이 말씀을 하시고 큰 소리로 나사로야 나오라 부르시니 죽은 자가 수족을 베로 동인 채로 나오는데 그 얼굴은 수건에 싸였더라 예수께서 이르시되 풀어 놓아 다니게 하라 하시니라” (요 11:40, 43-44)

 

∎ 성경에는 성령에 대하여 치료하시는 불씻어주시는 물, 소생시키는 호흡상처를 치료하는 광선 등의 표현으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것은 예수님의 보혈로 (치료)하시고성령의 능력으로 (소생)시키신다는 뜻입니다.

 

∎ 우리가 하나님 앞에 믿음으로 나올 때 소생함을 받게 될 뿐 아니라, 억지로 등 떠밀려온 사람이라 할지라도 고통당하던 사람들이 치료되고, 믿음이 자라나는 것을 보곤 합니다.

 

∎ 나사로의 죽음 때문에 마르다와 마리아에게 위문을 왔던 사람들이 다시 살아난 나사로 때문에 예수님을 믿게 되었습니다.

   “나사로 때문에 많은 유대인이 가서 예수를 믿음이러라” (요 12:11)

 

∎ 사탄은 자기 때가 얼마 남지 않은 것을 알고 장소와 때를 가리지 않고 무차별적인 공격을 합니다.

 

∎ 우리에게 더 이상 기적은 일어나지 않는다고 부인해서는 안 됩니다.

   기적은 얼마든지 우리의 눈앞에서 일어나게 되는 날이 올 것입니다.

 

∎ 오늘날 많은 교회가 (하나님의 능력을 잃어가는 시대)가 된 것 같아 안타까울 뿐입니다.

 

“내 백성이 두 가지 악을 행하였나니 곧 그들이 생수의 근원되는 나를 버린 것과 스스로 웅덩이를 판 것인데 그것은 그 물을
가두지 못할 터진 웅덩이들이니라”(렘 2:13)

 

∎ 우리는 결코 두 가지 악을 행하지 않도록 기도해야 할 것입니다.

 

♣ 기도제목  

 

1. 파송된 선교사들의 사역을 위하여

 

2. 우리 주일학교 학생들과 교사목장의 목자성가대를 위하여

 

3. ,여전도회 총회장과 각 남.녀전도회 회장과 임원들과 회원들의 교제를 위하여

 

♣ 찬송 524장 갈 길을 밝히 보이시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