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매일성경큐티

사무엘상 24:1~22 여호와께서 네게 선으로 갚으시기를 원하노라

Johnangel 2022. 6. 15. 11:37

사무엘상 24:1~22 여호와께서 네게 선으로 갚으시기를 원하노라

 

6 자기 사람들에게 이르되 내가 손을 들어 여호와의 기름 부음을 받은 내 주를 치는 것은 여호와께서 금하시는 것이니 그는 여호와의 기름 부음을 받은 자가 됨이니라 하고
7 다윗이 이 말로 자기 사람들을 금하여 사울을 해하지 못하게 하니라 사울이 일어나 굴에서 나가 자기 길을 가니라


11 내 아버지여 보소서 내 손에 있는 왕의 옷자락을 보소서 내가 왕을 죽이지 아니하고 겉옷 자락만 베었은즉 내 손에 악이나 죄과가 없는 줄을 오늘 아실지니이다 왕은 내 생명을 찾아 해하려 하시나 나는 왕에게 범죄한 일이 없나이다

15 그런즉 여호와께서 재판장이 되어 나와 왕 사이에 심판하사 나의 사정을 살펴 억울함을 풀어 주시고 나를 왕의 손에서 건지시기를 원하나이다 하니라


16 다윗이 사울에게 이같이 말하기를 마치매 사울이 이르되 내 아들 다윗이 이것이 네 목소리냐 하고 소리를 높여 울며

22 다윗이 사울에게 맹세하매 사울은 집으로 돌아가고 다윗과 그의 사람들은 요새로 올라가니라

 

나의 생각과 뜻에 맞지 않는다고 해서 하나님께서 권위를 주신 자를 인정하지 않거나 함부로 대하는 어리석음을 범치 않고 위로부터 주신 권위에 대해 존경하며 그 부족함이 발견되면 그것을 위해 힘써 중보기도하며 우리의 공동체가 바로 세워지기를 위해 힘쓰는 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원수 갚는 것이 사람의 손에 있지 않고 공의로운 재판장이신 하나님의 손에 있다는 사실을 깨닫고 억울한 일을 당하였다고 나의 생각과 뜻에 따라 감정과 혈기로 대하는 어리석은 자가 되지 않고 하나님의 공의로운 판단과 행하심을 기도하며 기다리는 믿음의 사람이 되기를 소망합니다

 

진정한 회개는 뉘우침이 아니라 잘못된 삶에 대한 청산이라는 것을 깨닫고 옷을 찢는 일시적 후회가 아닌 마음을 찢는 진정한 회개를 통해 우리의 잘못된 삶으로 부터 주님께로 돌아와 다시 복음 앞에서 십자가의 길을 걷는 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