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매일성경큐티

사무엘상 25:1~22 아비가일이 급히 떡 이백 덩이와 포도주 두 가죽 부대와

Johnangel 2022. 6. 16. 09:11

사무엘상 25:1~22 아비가일이 급히 떡 이백 덩이와 포도주 두 가죽 부대와

 

1 사무엘이 죽으매 온 이스라엘 무리가 모여 그를 두고 슬피 울며 라마 그의 집에서 그를 장사한지라 다윗이 일어나 바란 광야로 내려가니라

 

10 나발이 다윗의 사환들에게 대답하여 이르되 다윗은 누구며 이새의 아들은 누구냐 요즈음에 각기 주인에게서 억지로 떠나는 종이 많도다

11 내가 어찌 내 떡과 물과 내 양 털 깎는 자를 위하여 잡은 고기를 가져다가 어디서 왔는지도 알지 못하는 자들에게 주겠느냐 한지라

 

17 그런즉 이제 당신은 어떻게 할지를 알아 생각하실지니 이는 다윗이 우리 주인과 주인의 온 집을 해하기로 결정하였음이니이다 주인은 불량한 사람이라 더불어 말할 수 없나이다 하는지라

 

18 아비가일이 급히 떡 이백 덩이와 포도주 두 가죽 부대와 잡아서 요리한 양 다섯 마리와 볶은 곡식 다섯 세아와 건포도 백 송이와 무화과 뭉치 이백 개를 가져다가 나귀들에게 싣고

19 소년들에게 이르되 나를 앞서 가라 나는 너희 뒤에 가리라 하고 그의 남편 나발을 따라 내려가더니 다윗과 그의 사람들이 자기에게로 마주 내려오는 것을 만나니라

 

여러가지 어려움 속에서 공동체의 참된 지도자의 위치가 매우 중요한 이 때에 그러한 지도자가 없다고 한탄만 하고 있지 않고 공동체를 위해 꼭 필요한 지도자를 보내주시기를 간구하며 그 지도자가 세워졌을 때 함께 힘을 모아 공동체를 굳건하게 세워가는 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평상시 내게 은혜와 축복을 베푸신 하나님과 또한 나의 이웃에 대한 고마움을 기억하고 감사하여야 함에도 불구하고 그것을 망각하고 오히려 탐욕과 교만으로 말미암아 감사는 커녕 불평과 불만을 내뱉는 나의 모습은 없는지 돌아보며 마땅히 감사해야 할 대상에게 온전히 감사하고 그 감사에 대한 나의 최선을 다한 노력 또한 행하는 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위기가 닥쳤을 때 그 상황에 억눌려 피하려고만 하는 어리석은 자가 되지 않고 그 어려움을 이겨내기 위한 지혜를 구하며 그 지혜를 주실 때 지체 없이 순종하며 그 난관을 헤쳐나가는 지혜의 사람이 되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