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성경큐티

다니엘 10:10~21 큰 은총을 받은 사람이여 두려워하지 말라 평안하라 강건하라

Johnangel 2022. 11. 22. 10:22

다니엘 10:10~21 큰 은총을 받은 사람이여 두려워하지 말라 평안하라 강건하라

 

10 한 손이 있어 나를 어루만지기로 내가 떨었더니 그가 내 무릎과 손바닥이 땅에 닿게 일으키고

11 내게 이르되 큰 은총을 받은 사람 다니엘아 내가 네게 이르는 말을 깨닫고 일어서라 내가 네게 보내심을 받았느니라 하더라 그가 네게 이 말을 한 후에 내가 떨며 일어서니

12 그가 내게 이르되 다니엘아 두려워하지 말라 네가 깨달으려 하여 네 하나님 앞에 스스로 겸비하게 하기로 결심하던 첫날부터 네 말이 응답 받았으므로 내가 네 말로 말미암아 왔느니라

13 그런데 바사 왕국의 군주가 이십일 일 동안 나를 막았으므로 내가 거기 바사 왕국의 왕들과 함께 머물러 있더니 가장 높은 군주 중 하나인 미가엘이 와서 나를 도와 주므로

14 이제 내가 마지막 날에 네 백성이 당할 일을 네게 깨닫게 하러 왔노라 이는 이 환상이 오랜 후의 일임이라 하더라

15 그가 이런 말로 내게 이를 때에 내가 곧 얼굴을 땅에 향하고 말문이 막혔더니

16 인자와 같은 이가 있어 내 입술을 만진지라 내가 곧 입을 열어 내 앞에 서 있는 자에게 말하여 이르되 내 주여 이 환상으로 말미암아 근심이 내게 더하므로 내가 힘이 없어졌나이다

17 내 몸에 힘이 없어졌고 호흡이 남지 아니하였사오니 내 주의 이 종이 어찌 능히 내 주와 더불어 말씀할 수 있으리이까 하니

18 또 사람의 모양 같은 것 하나가 나를 만지며 나를 강건하게 하여

19 이르되 큰 은총을 받은 사람이여 두려워하지 말라 평안하라 강건하라 강건하라 그가 이같이 내게 말하매 내가 곧 힘이 나서 이르되 내 주께서 나를 강건하게 하셨사오니 말씀하옵소서

20 그가 이르되 내가 어찌하여 네게 왔는지 네가 아느냐 이제 내가 돌아가서 바사 군주와 싸우려니와 내가 나간 후에는 헬라의 군주가 이를 것이라

21 오직 내가 먼저 진리의 글에 기록된 것으로 네게 보이리라 나를 도와서 그들을 대항할 자는 너희의 군주 미가엘 뿐이니라

 

다니엘이 금식 기도하고 힛데겔 강가에서 그리스도의 환상을 보고 기절한 후 천사 가브리엘이 쇠진한 다니엘을 부축해 주며 일으켜 세워주고 그에게 용기를 북돋아주며 그가 본 이상을 깨닫도록 돕기 위해 하나님으로부터 보내심을 받았다고 하였고 다니엘은 자신이 본 이상으로부터 바은 충격이 너무 커서 여전히 떨고 있었고 그런 다니엘에게 가브리엘은 전에 예루살렘의 회복을 간구하던 다니엘의 기도에 대해 응답을 그가 기도를 막 시작할 즈음에 이미 주신 적이 있음을 거론하면서 다니엘의 금식기도에 대한 하나님의 응답을 전해주기 위해 자신이 왔는데 다니엘이 기도를 시작한 첫 날부터 하나님께서 그의 기도를 들으셨음에도 불구하고 3 주 즉 21 일이 지나서야 온 것은 바사를 배후에서 지배하는 악한 영들이 가브리엘의 진행을 막았기 때문이지만 천군 천사들을 지휘하며 하나님의 백성을 보호하는 천사 군장인 미가엘의 도움으로 다니엘이 이상 중에 본 예언이 성취되는 기간인 바사의 쇠퇴와 멸망에서부터 시리아 제국 안티오쿠스 에피파네스에 의한 유대인의 환난기 기간, 이스라엘 민족의 역사에 있어서 한 시기를 마감하는 마지막 날인 그리스도께서 성육신 하심으로 구약시대가 마감되기 전 얼마 동안의 기간에 있을 일을 다니엘로 깨닫게 하기 위해 왔다고 하면서 이 환상은 당시로부터 약 300년이라는 긴 세월 후에 이루어질 일이라고 말하였고 이러한 선한 천사와 악한 천사의 싸움과 같은 영계의 일과 장차 이스라엘이 당할 큰 환난에 대한 이야기를 들은 후 그에 대한 두려움때문에 다시 아무런 말도 하지 못하고 기절하였고 이 후 그리스도께서 다니엘의 입술을 만져주자 다니엘은 자신이 너무도 두려운 이상을 보고 너무도 위엄있고 빛나는 분의 모습을 보았기 때문에 일어나는 것은 물론이고 그리스도께 말조차 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게 되었다고 하였고 이번에는 가브리엘 천사가 다니엘을 만지며 하나님께서 직접적으로 능력을 발하셔서 반드시 다니엘을 평안케 하고 강건케 하실 것이므로 두려워하지 말라고 하자 다니엘이 힘을 얻어 강하게 되었다고 하면서 이제 자신이 하나님의 능력으로 강건케 되었으므로 말씀하시라고 하자 가브리엘이 다니엘에게 온 이유를 말하면서 이제 자신이 바사 제국의 배후에서 그 나라를 조종하는 악한 영과 싸울 것이며 바사 제국이 헬라 제국에게 멸망을 당할 것인데 헬라 제국 역시 악한 영들에 의해 조종될 것이며 힛데겔 강가에서 받은 묵시를 본격적으로 기록하고 있는 다음 장의 묵시 더나아가 대제국의 흥망사를 중심으로 하는 세계사 전개 과정과 선민의 구원을 위해 전개되는 구속사의 전개를 다중적으로 보여주는 다니엘서 전체의 묵시를 다니엘에게 보여줄 것이며 미가엘이 하나님 나라가 임하는 그 날까지 마귀와 그의 세력들을 재적하여 하나님의 백성을 수호할 것이라고 하는 것을 보며, 힘이없고 연약한 우리에게 찾아 와 주셔서 우리에게 능력을 주시고 일으켜 세워주시며 마음에 평안과 강건함을 주심으로 장차 주께서 이루실 위대한 역사를 보게 하시고 사명을 맡겨주신다는 사실을 확신하며 힘들고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전심을 다해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하며 기도하는 자가 되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