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신앙글

다음세대코칭센터 대표 전경호 목사의 "내가 뭘 도와주면 되겠니? 라고 물어봐 주라"

Johnangel 2023. 4. 7. 15:16

다음세대코칭센터 대표 전경호 목사의 "내가 뭘 도와주면 되겠니? 라고 물어봐 주라"


다음세대코칭센터 대표 전경호 목사님은 청년사역의 현 주소를 통계와 도표로 설명해 주시면서 “중고등부 청년부를 평생 담당하는 목회자가 있으면 좋겠다"는 말씀을 하셨습니다.

그리고는 이런말씀을 하셨습니다.

“몇명 모였니? 나 때는 말야 같은 청년들에게 대답하기 곤란한 질문, 듣기 싫은 말을 하지 마라,

다만, 내가 뭘 도와주면 되겠니? 라고 물어봐 주라"고 하셨습니다. 

“내가 뭘 도와주면 되겠니?” 짧은 한문장인데 청년들이 마음을 여는 질문입니다. 

청년에게 어른들이 주고싶은 것을 주는 것이 아니라 청년들이 필요로 하는 것을 주겠다는 배려가 있는 질문이었습니다. 

오랜 경험과 지식이 꼭 필요하지만, 필요로 하는 사람에게 정작 무엇이 필요한지 모르고 주는 것은 짐이 될 수 있습니다. 

마가복음 10장 51절에서 예수님도 물어보셨습니다.

"예수께서 말씀하여 이르시되 네게 무엇을 하여 주기를 원하느냐 맹인이 이르되 선생님이여 보기를 원하나이다"

맹인 바디메오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보는 것’입니다.

하지만, 그동안 구걸하며 살았던 삶이라서 금화 몇개, 안락한 공간 같은 편안한 삶을 요구했을 수도 있습니다.

매일 사람들에게 요구했던 것이 돈 이었으니까요?

하지만 습관적으로 구하지 않았습니다. 바디메오는 앞을 볼 수는 없었지만, 메시아이신 예수님을 봤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간구를 드립니다.

“앞을 보는 것!"

질문과 대답이 한 절, 한 호흡으로 이루어진 말씀입니다. 

생각할 겨를이 없습니다. 

여러분에겐 하나님께서 무엇하여 주기를 원하십니까? 

가장 중요한 것을 가장 확실하게 명확하게 믿음으로 고민하지않고 구하시고 얻으시는 밝은 인생 되시길 축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