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신앙글

하나님의 큐(Cue) 싸인

Johnangel 2023. 4. 14. 20:03

하나님의 큐(Cue) 싸인

교회의 행사나 공연을 잘 하기 위해서는 각자의 연습이 필요하고 맡은 역할을 잘 해야합니다.

그리고 그 역할이 유기적으로 잘 연결되어야 합니다. 

교회 행사를 진행하다보면 어떻게 연결하느냐에 따라 길게 느껴지기도 하고, 물 흐르듯 잘 진행되기도 합니다.

이때 필요한 또 하나의 역할이 바로 “큐"를 주는 프로듀서의 역할입니다. 

프로듀서는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다만, 상황을 잘 알고 어느 타이밍 어느 순간에 입장하고 퇴장해야 하는지, 조명 음향은 어느 타이밍에 꺼지고 켜져야 하는지를 결정해 줍니다. 무대를 비롯해 무대 뒤, 객석의 상황까지 함께 인지해야 합니다.  

"다윗이 하나님께 물어 이르되 내가 블레셋 사람들을 치러 올라가리이까 주께서 그들을 내 손에 넘기시겠나이까 하니 여호와께서 그에게 이르시되 올라가라 내가 그들을 네 손에 넘기리라 하신지라"(역대상 14:10)

다윗은 전쟁에 나가야 할지 말아야 할지 하나님의 큐(Cue) 싸인을 물어보고 기다립니다.

올라가라고 큐를 주시면 나가가는 것이고 큐 싸인이 있기 전까지는 나아가지 않았습니다. 

전쟁을 많이 치뤄 본 다윗 왕은 견적이 딱! 나와 있을껍니다. 

‘이번 전쟁은 이렇게 하면 저렇게 하면 이길수 있겠구나, 요때가 가장 적합하겠는데?’ 

어느 일이든 경험이 쌓이면 상황이 눈에 보이죠? 하지만, 큐 싸인을 기다립니다. 

여러분은 견적대로 경험대로 하시겠습니까? 

아니면 하나님의 큐 싸인에 순종하시겠습니까?
우리 인생을 가장 멋지고 아름답게 연출하실 하나님의 큐 싸인을 기다리며 살아가시기를 소망합니다

'좋은 신앙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헨리나우엔의 영혼의 양식과 자전거  (0) 2023.04.16
조지 고든 바이런과 삭개오  (0) 2023.04.15
이창우 장로의 잠과 맡김  (0) 2023.04.13
걱정과 평안  (0) 2023.04.12
여호와로이와 양  (0) 2023.04.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