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4/05 6

거룩한 기쁨 (빌립보서 1:12~21)

거룩한 기쁨 (빌립보서 1:12~21) 빌립보서는, 기쁨을 주제로 한 사도바울의 서신입니다. 오늘 본문에서는 “무엇이 우리의 기쁨을 빼앗아 가는가?”하는, 문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우리의 기쁨을 빼앗아 갔습니까? 첫째는, 변덕스러운 우리의 환경입니다. 12절에 “나의 당한 일”이라고, 표현되고 있습니다. 둘째는,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사람입니다. 17절에서 “그들”이라고, 표현된 사람들 때문입니다. 셋째는, 인간이 유한한 존재라고 하는 실존의 문제인데, 본문에서 “죽음의 문제”라고, 말했습니다. 따라서 이 땅에 살아가는 우리들이, 어느 날 문득 기쁨을 빼앗기고 살아간다면, 틀림없이 이 셋 중 하나일 것입니다. 그러나 사도바울은 환경의 위기와, 꼬인 인간관계, 죽음이라는 문제 앞에서, 기쁨..

설교원고 2022.04.05

잠자는 영성을 회복하라 (로마서 1:16~17)

잠자는 영성을 회복하라 (로마서 1:16~17) 우리는 모두는 함께 이루어야할 목표가 있고, 함께 가야할 하나님나라가 있는 가족입니다. 그렇다면 가족이 무엇입니까? 상호책임지고, 상호의존 하는 것이 진정한 가족입니다. 기러기는 그룹을 지어 날아가다가 한 마리가 떨어지면, 다른 두 마리가 함께 죽을 때까지, 아니면 떨어진 기러기가 원기를 회복하여 다시 날아오를 때까지, 기다렸다가 함께 무리로 돌아온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이 시간 “나는 정말 이 자리에 함께 한 모든 사람들과 정말 진정한 가족인가?”를, 질문해 보아야합니다. 교회의 예배에 수만 명이 모인다할지라도, 군중은 결코 변하지 않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자기들의 욕구와 욕망이 충족되면, 지체하지 않고 교회를 떠나가는 것입니다. 복음서에 보면 오..

설교원고 2022.04.05

요한복음 15:18~27 너희도 처음부터 나와 함께 있었으므로 증언하느니라

요한복음 15:18~27 너희도 처음부터 나와 함께 있었으므로 증언하느니라 18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면 너희보다 먼저 나를 미워한 줄을 알라 19 너희가 세상에 속하였으면 세상이 자기의 것을 사랑할 것이나 너희는 세상에 속한 자가 아니요 도리어 내가 너희를 세상에서 택하였기 때문에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느니라 21 그러나 사람들이 내 이름으로 말미암아 이 모든 일을 너희에게 하리니 이는 나를 보내신 이를 알지 못함이라 22 내가 와서 그들에게 말하지 아니하였더라면 죄가 없었으려니와 지금은 그 죄를 핑계할 수 없느니라 26 내가 아버지께로부터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부터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언하실 것이요 27 너희도 처음부터 나와 함께 있었으므로 증언하느니라 우리가 예수..

요한복음 15:18~27 너희도 처음부터 나와 함께 있었으므로 증언하느니라

요한복음 15:18~27 너희도 처음부터 나와 함께 있었으므로 증언하느니라 18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면 너희보다 먼저 나를 미워한 줄을 알라 19 너희가 세상에 속하였으면 세상이 자기의 것을 사랑할 것이나 너희는 세상에 속한 자가 아니요 도리어 내가 너희를 세상에서 택하였기 때문에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느니라 20 내가 너희에게 종이 주인보다 더 크지 못하다 한 말을 기억하라 사람들이 나를 박해하였은즉 너희도 박해할 것이요 내 말을 지켰은즉 너희 말도 지킬 것이라 21 그러나 사람들이 내 이름으로 말미암아 이 모든 일을 너희에게 하리니 이는 나를 보내신 이를 알지 못함이라 22 내가 와서 그들에게 말하지 아니하였더라면 죄가 없었으려니와 지금은 그 죄를 핑계할 수 없느니라 23 나를 미워하는 자는 또 내 아..

매일성경큐티 2022.0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