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25 4

흩어진 자와 남은 자 (사도행전 8:4~6)

흩어진 자와 남은 자 (사도행전 8:4~6) 사도행전 8장을 읽다보면, 한 가지 이상한 점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것은 “하나님이 예루살렘교회를 흩으시는 중에도, 예루살렘을 떠나지 않은 사람들이 있었다.”는, 것입니다. 1절을 읽겠습니다. “그날에 예루살렘에 있는 교회에 큰 박해가 있어 사도 외에는 다 유대와 사마리아 모든 땅으로 흩어지니라.” 그렇습니다. 열두 사도는 핍박 가운데서도 흩어지지 않고, 그대로 남아 있었습니다. 이것은 어떤 면에서, 해석하기가 퍽 어려운 부분입니다. 1. 이 말씀에 대한 신학자들의 몇 가지 해석이 있습니다. 첫째는, “왜 사도들이 핍박을 받으면서도 예루살렘에 남아 있었는가?”하는, 의문에 대한 해석입니다. 당시 예루살렘교회 신자들은, 본토박이 신자와 교포신자, 즉 유대파와 헬..

설교원고 2022.08.25

데살로니가전서 2:17~3:13 하나님 우리 아버지 앞에서 거룩함에 흠이 없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데살로니가전서 2:17~3:13 하나님 우리 아버지 앞에서 거룩함에 흠이 없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2 우리 형제 곧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는 하나님의 일꾼인 디모데를 보내노니 이는 너희를 굳건하게 하고 너희 믿음에 대하여 위로함으로 3 아무도 이 여러 환난 중에 흔들리지 않게 하려 함이라 우리가 이것을 위하여 세움 받은 줄을 너희가 친히 알리라 7 이러므로 형제들아 우리가 모든 궁핍과 환난 가운데서 너희 믿음으로 말미암아 너희에게 위로를 받았노라 8 그러므로 너희가 주 안에 굳게 선즉 우리가 이제는 살리라 13 너희 마음을 굳건하게 하시고 우리 주 예수께서 그의 모든 성도와 함께 강림하실 때에 하나님 우리 아버지 앞에서 거룩함에 흠이 없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마지막 때에 여러 가지 시험과 환난이 닥쳐오는 이..

데살로니가전서 2:17~3:13 하나님 우리 아버지 앞에서 거룩함에 흠이 없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데살로니가전서 2:17~3:13 하나님 우리 아버지 앞에서 거룩함에 흠이 없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17 형제들아 우리가 잠시 너희를 떠난 것은 얼굴이요 마음은 아니니 너희 얼굴 보기를 열정으로 더욱 힘썼노라 18 그러므로 나 바울은 한번 두번 너희에게 가고자 하였으나 사탄이 우리를 막았도다 19 우리의 소망이나 기쁨이나 자랑의 면류관이 무엇이냐 그가 강림하실 때 우리 주 예수 앞에 너희가 아니냐 20 너희는 우리의 영광이요 기쁨이니라 1 이러므로 우리가 참다 못하여 우리만 아덴에 머물기를 좋게 생각하고 2 우리 형제 곧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는 하나님의 일꾼인 디모데를 보내노니 이는 너희를 굳건하게 하고 너희 믿음에 대하여 위로함으로 3 아무도 이 여러 환난 중에 흔들리지 않게 하려 함이라 우리가 이것을 ..

매일성경큐티 2022.0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