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1 9

금상첨화

금상첨화 왕비병이 심각한 엄마가 음식을 해놓고 아들과 함께 식탁에 앉았다.엄마 왈, “아들아, 엄마는 얼굴도 예쁜데 요리도 잘해. 그치?근데 이걸 사자성어로 하면 뭐지?” 엄마가 기대한 대답은 ‘금상첨화’.그러나 아들의 대답은 ‘자화자찬’이었다. 엄마 : “아니, 그거 말고 다른 거!”아들 : “과대망상요?” 엄마 : (거의 화가 날 지경.)“아니 ‘금’자로 시작하는 건데....... ”아들 : “금시초문???”

유머글 2024.06.11

이번 한 번만

이번 한 번만우리는 매스컴을 통해, 어떤 중독증에 빠져 가정과 자신을 파멸의 구렁텅이로 몰아 넣고 그것도 모자라사회에 크나 큰 피해를 남기고는 쇠고랑을 찬 채 후회하는 자들의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그 예를 든다면 경마, 도박, 마약, 술, 담배 등으로 여기에 빠지면 사람의 건강과 정신, 인격과 가정을 파괴하고 짓밟아버립니다.중세 유럽의 민담에 이런 이야기가 있습니다. 악마의 두목이 졸병들에게 ‘인간을 파괴하는 무기’ 에 대한 현상 모집을 했습니다.1등에 당선된 묘안은 “이번 한 번만” 이라는 유혹이었습니다.“이번 한 번만 하고 안한다.”고 유혹하면 정말 한 번만 하고 안하는 사람이 한 명도 없기 때문에,그 한 번의 선만 무너뜨리면 조만간 다 자멸의 길을 걷는다는 무서운 말입니다.중독의 특징은 서서..

좋은글 2024.06.11

불신자가 은혜받을 때

불신자가 은혜받을 때 어느 목사님이 친한 친구에게 복음을 전했다.오랜 기도 끝에 드디어 그 친구가 와이셔츠 주머니에 담배를 꽂은 채 교회로 왔다.그래도 와 준 게 고마와서 되도록 앞자리에 앉히고 목사님은 뒤에서 눈물로 기도했다.제발 은혜 받게 해 달라고... 설교는 시작됐고 친구는 성령의 감동을 받기 시작했다.담뱃갑을 꺼내 바지 뒷주머니에 넣고 손수건을 꺼내 훌쩍거리면서 많은 은혜를 체험했다.예배는 끝났고 사람들은 다 돌아갔는데, 그 친구는 일어날 생각을 하지 않았다.목사님이 옆에 가서 왜 안가냐고 물었다. "내가 은혜를 받았는데 어떻게 그냥가냐""그럼 어쩔려구" "은혜를 갚아야지...""어떻게 갚을 건데.....?" "이 교회 목사님이 총 몇 분이나 되냐?""전도사님까지 한 열 분 된다." "다 모이시..

기독유머 2024.06.11

사도행전 19:8~20 주의 말씀이 힘이 있어 흥왕하여 세력을 얻으니라

사도행전 19:8~20 주의 말씀이 힘이 있어 흥왕하여 세력을 얻으니라8 바울이 회당에 들어가 석 달 동안 담대히 하나님 나라에 관하여 강론하며 권면하되9 어떤 사람들은 마음이 굳어 순종하지 않고 무리 앞에서 이 도를 비방하거늘 바울이 그들을 떠나 제자들을 따로 세우고 두란노 서원에서 날마다 강론하니라11 하나님이 바울의 손으로 놀라운 능력을 행하게 하시니13 이에 돌아다니며 마술하는 어떤 유대인들이 시험삼아 악귀 들린 자들에게 주 예수의 이름을 불러 말하되 내가 바울이 전파하는 예수를 의지하여 너희에게 명하노라 하더라14 유대의 한 제사장 스게와의 일곱 아들도 이 일을 행하더니16 악귀들린 사람이 그들에게 뛰어 올라 눌러 이기니 그들이 상하여 벗은 몸으로 그 집에서 도망하는지라19 또 마술을 행하던 많..

사도행전 19:8~20 주의 말씀이 힘이 있어 흥왕하여 세력을 얻으니라

사도행전 19:8~20 주의 말씀이 힘이 있어 흥왕하여 세력을 얻으니라8 바울이 회당에 들어가 석 달 동안 담대히 하나님 나라에 관하여 강론하며 권면하되9 어떤 사람들은 마음이 굳어 순종하지 않고 무리 앞에서 이 도를 비방하거늘 바울이 그들을 떠나 제자들을 따로 세우고 두란노 서원에서 날마다 강론하니라10 두 해 동안 이같이 하니 아시아에 사는 자는 유대인인이나 헬라인이나 다 주의 말씀을 듣더라11 하나님이 바울의 손으로 놀라운 능력을 행하게 하시니12 심지어 사람들이 바울의 몸에서 손수건이나 앞치마를 가져다가 병든 사람에게 얹으면 그 병이 떠나고 악귀도 나가니라13 이에 돌아다니며 마술하는 어떤 유대인들이 시험삼아 악귀 들린 자들에게 주 예수의 이름을 불러 말하되 내가 바울이 전파하는 예수를 의지하여 ..

매일성경큐티 2024.06.11

이사야 43:8~13 너희는 나의 증인, 나의 종으로 택함을 입었나니

이사야 43:8~13 너희는 나의 증인, 나의 종으로 택함을 입었나니8 눈이 있어도 보지 못하고 귀가 있어도 듣지 못하는 백성을 이끌어 내라10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는 나의 증인, 나의 종으로 택함을 입었나니 이는 너희가 나를 알고 믿으며 내가 그인 줄 깨닫게 하려 함이라 나의 전에 지음을 받은 신이 없겠느니라 나의 후에도 없으리라11 나 곧 나는 여호와라 나 외에 구원자가 없느니라12 내가 알려 주었으며 구원하였으며 보였고 너희 중에 다른 신이 없었나니 그러므로 너희는 나의 증인이요 나는 하나님이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하나님의 뜻을 깨닫지 못하는 우리를 독려하셔서 우리가 하나님의 백성들로서 우리의 삶의 경험과 하나님의 말씀을 아는 지식으로 믿지 않는 자들에게 하나님의 유일하심과 하나님만이 우리의 구..

이사야 43:8~13 너희는 나의 증인, 나의 종으로 택함을 입었나니

이사야 43:8~13 너희는 나의 증인, 나의 종으로 택함을 입었나니 8 눈이 있어도 보지 못하고 귀가 있어도 듣지 못하는 백성을 이끌어 내라9 열방은 모였으며 민족들이 회집하였는데 그들 중에 누가 이 일을 알려 주며 이전 일들을 우리에게 들려 주겠느냐 그들이 그들의 증인을 세워서 자기들의 옳음을 나태내고 듣는 자들이 옳다고 말하게 하여 보라10 나 여호와가 말하노라 너희는 나의 증인, 나의 종으로 택함을 입었나니 이는 너희가 나를 알고 믿으며 내가 그인 줄 깨닫게 하려 함이라 나의 전에 지음을 받은 신이 없겠느니라 나의 후에도 없으리라11 나 곧 나는 여호와라 나 외에 구원자가 없느니라12 내가 알려 주었으며 구원하였으며 보였고 너희 중에 다른 신이 없었나니 그러므로 너희는 나의 증인이요 나는 하나님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