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4 5

히브리서 3:7~19 그들이 믿지 아니하므로 능히 들어가지 못한 것이라

히브리서 3:7~19 그들이 믿지 아니하므로 능히 들어가지 못한 것이라 7 그러므로 성령이 이르신 바와 같이 오늘 너희가 그의 음성을 듣거든 8 광야에서 시험하던 날에 거역하던 것 같이 너희 마음을 완고하게 하지 말라 13 오직 오늘이라 일컫는 동안에 매일 피차 권면하여 너희 중에 누구든지 죄의 유혹으로 완고하게 되지 않도록 하라 14 우리가 시작할 때에 확신한 것을 끝까지 견고히 잡고 있으면 그리스도와 함께 참여한 자가 되리라 18 또 하나님이 누구에게 맹세하사 그의 안식에 들어오지 못하리라 하셨느냐 곧 순종하지 아니하던 자들에게가 아니냐 19 이로 보건대 그들이 믿지 아니하므로 능히 들어가지 못한 것이라 우리 안에 끊임없이 육체적 소욕으로 인해 표출되는 불평과 원망을 성령의 소욕으로 이겨내며 날마다 ..

히브리서 3:7~19 그들이 믿지 아니하므로 능히 들어가지 못한 것이라

히브리서 3:7~19 그들이 믿지 아니하므로 능히 들어가지 못한 것이라 7 그러므로 성령이 이르신 바와 같이 오늘 너희가 그의 음성을 듣거든 8 광야에서 시험하던 날에 거역하던 것 같이 너희 마음을 완고하게 하지 말라 9 거기서 너희 열조가 나를 시험하여 증험하고 사십 년 동안 나의 행사를 보았느니라 10 그러므로 내가 이 세대에게 노하여 이르기를 그들이 항상 마음이 미혹되어 내 길을 알지 못하는도다 하였고 11 내가 노하여 맹세한 바와 같이 그들은 내 안식에 들어오지 못하리라 하였다 하였느니라 12 형제들아 너희는 삼가 혹 너희 중에 누가 믿지 아니하는 악한 마음을 품고 살아 계신 하나님에게서 떨어질까 조심할 것이요 13 오직 오늘이라 일컫는 동안에 매일 피차 권면하여 너희 중에 누구든지 죄의 유혹으로..

매일성경큐티 2022.07.04

감사 인생 (이사야 12:1-6)

감사 인생 (이사야 12:1-6) 오늘은 2022년도, 맥추감사주일입니다. 여러분은 내 자신의 남은 삶을, 어떻게 살아야 예수 믿는 자의 참 모습이라고 생각하십니까? 오늘 본문에 보면, 예수 믿는 우리 모두가 누려야 할, 세 가지의 삶의 본질이 있습니다. 1.구원의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는 삶입니다. 1절을 읽겠습니다. “그날에 내가 말하기를 여호와여 주께서 전에는 내게 노하셨사오나 이제는 주의 진노가 돌아섰고 또 주께서 나를 안위하시오니 내가 주께 감사하겠나이다 할 것이니라.” 이사야 선지자는, 자신이 감사의 당사자가 되어 어려운 상황에서도 “내가 주께 감사하겠나이다.”라고, 담대하게 고백합니다. 왜냐하면, 1절에서 밝히는 대로 “주의 진노가 돌아섰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해서 “나를 향한 하나님의 진노..

설교원고 2022.07.04

빈손으로 하나님만 붙들다 (사도행전 7:6~11)

빈손으로 하나님만 붙들다 (사도행전 7:6~11) 6절을 읽겠습니다. “하나님이 또 이같이 말씀하시되 그 후손이 다른 땅에서 나그네가 되리니 그 땅 사람들이 종으로 삼아 사백 년 동안을 괴롭게 하리라 하시고” 이 말씀은,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예언하신 말씀인데, “아브라함의 자손이 다른 땅, 곧 애굽에서 나그네가 되어 400년 동안, 그 땅 사람들의 종이 되어 섬기고, 그 땅 사람들에게 괴로움을 당하리라.”는, 것입니다. 이 예언은 언제 이루어졌습니까? 아브라함의 아들 이삭과 손자 야곱의 대를 지나, 4대째에 와서야 비로소 이루어지는데, 바로 요셉의 사건입니다. 9절을 읽겠습니다. “여러 조상이 요셉을 시기하여 애굽에 팔았더니 하나님이 그와 함께 계셔서” 요셉의 형제들은, 요셉에 대하여 은근히 시기하고..

설교원고 2022.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