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9 4

마음에 소원은 이루어진다 (시편 37:4)

마음에 소원은 이루어진다 (시편 37:4) 여러분, 우리사람들의 마음은 어떤 곳일까요? 우리 사람들의 마음에는 자유가 있는 곳입니다. 따라서 어느 누구도 우리 마음에 영향력을 행사할 수 없습니다. 심지어 우리의 마음은, 하나님조차 반항할 수 있는 자유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의 마음을 소중하게 여기고, 쓰레기 통으로 만들지 말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의 마음은 하나님이 임하는 곳이며, 예수님을 만나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예수그리스도의 십자가의 피로 구속받은 우리에게, 바울은 빌2:13절에서 “주님의 기쁘신 뜻을 위하여 우리 마음에 소원을 주시고 행하게 하신다.”고, 했습니다. 그렇다면 그 마음의 소원을 이루기 위해 우리가 할 일은 무엇입니까? 1.마음에 불평으로 채우지 말아야 합니다. 1-2절..

설교원고 2022.07.09

히브리서 7:1~10 하나님의 아들과 닮아서 항상 제사장으로 있느니라

히브리서 7:1~10 하나님의 아들과 닮아서 항상 제사장으로 있느니라 1 이 멜기세덱은 살렘 왕이요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제사장이라 여러 왕을 쳐서 죽이고 돌아오는 아브라함을 만나 복을 빈 자라 2 아브라함이 모든 것의 십분의 일을 그에게 나누어 주니라 그 이름을 해석하면 먼저는 의의 왕이요 그 다음은 살렘 왕이니 곧 평강의 왕이요 3 아버지도 없고 어머니도 없고 족보도 없고 시작한 날도 없고 생명의 끝도 없어 하나님의 아들과 닮아서 항상 제사장으로 있느니라 4 이 사람이 얼마나 높은가를 생각해 보라 조상 아브라함도 노략물 중 십분의 일을 그에게 주었느니라 9 또한 십분의 일을 받는 레위도 아브라함으로 말미암아 십분의 일을 바쳤다고 할 수 있나니 10 이는 멜기세덱이 아브라함을 만날 때에 레위는 이미 ..

히브리서 7:1~10 하나님의 아들과 닮아서 항상 제사장으로 있느니라

히브리서 7:1~10 하나님의 아들과 닮아서 항상 제사장으로 있느니라 1 이 멜기세덱은 살렘 왕이요 지극히 높으신 하나님의 제사장이라 여러 왕을 쳐서 죽이고 돌아오는 아브라함을 만나 복을 빈 자라 2 아브라함이 모든 것의 십분의 일을 그에게 나누어 주니라 그 이름을 해석하면 먼저는 의의 왕이요 그 다음은 살렘 왕이니 곧 평강의 왕이요 3 아버지도 없고 어머니도 없고 족보도 없고 시작한 날도 없고 생명의 끝도 없어 하나님의 아들과 닮아서 항상 제사장으로 있느니라 4 이 사람이 얼마나 높은가를 생각해 보라 조상 아브라함도 노략물 중 십분의 일을 그에게 주었느니라 5 레위의 아들들 가운데 제사장의 직분을 받은 자들은 율법을 따라 아브라함의 허리에서 난 자라도 자기 형제인 백성에게서 십분의 일을 취하라는 명령을..

매일성경큐티 2022.0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