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16 4

습관의 힘을 의지하면 운명이 바뀐다 (누가복음 22:39~46)

습관의 힘을 의지하면 운명이 바뀐다 (누가복음 22:39~46) 우리 인생의 많은 부분은, 생각하며 사는 것이 아닙니다. 다시 말해서 모든 것을, 다 한 가지, 한 가지 생각하며, 사는 것이 아니라, 대부분 습관의 힘에 의해서, 살아간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말하기를 “나이가 들면 사람이 잘 변화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습관으로 살기 때문입니다. 그렇습니다. 습관이 고착화되지 않았을 때, 한 살이라도 어렸을 때, 사람은 변화가 일어나는 것입니다. 그리고 현재 좋은 습관으로, 무장된 사람은 미래가 형통합니다. 이것이 엄청난 재산입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가 후손들에게 물려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은, 좋은 습관이라고 생각합니다. 습관은, 민족의 운명뿐만 아니라, 개인의 운명도 바꾸는 힘이 있습니다..

설교원고 2022.07.16

히브리서 10:1~18 예수 그리스도의 몸을 단번에 드리심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거룩함을 얻었노라

히브리서 10:1~18 예수 그리스도의 몸을 단번에 드리심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거룩함을 얻었노라 9 그 후에 말씀하시기를 보시옵소서 내가 하나님의 뜻을 행하러 왔나이다 하셨으니 그 첫째 것을 폐하심은 둘째 것을 세우려 하심이라 10 이 뜻을 따라 예수 그리스도의 몸을 단번에 드리심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거룩함을 얻었노라 11 제사장마다 매일 서서 섬기며 자주 같은 제사를 드리되 이 제사는 언제나 죄를 없게 하지 못하거니와 12 오직 그리스도는 죄를 위하여 한 영원한 제사를 드리시고 하나님 우편에 앉으사 13 그 후에 자기 원수들을 자기 발등상이 되게 하실 때까지 기다리시나니 14 그가 거룩하게 된 자들을 한 번의 제사로 영원히 온전하게 하셨느니라 우리의 모든 죄의 문제를 해결하신 본질 자체인 예수 그리스도..

히브리서 10:1~18 예수 그리스도의 몸을 단번에 드리심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거룩함을 얻었노라

히브리서 10:1~18 예수 그리스도의 몸을 단번에 드리심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거룩함을 얻었노라 1 율법은 장차 올 좋은 일의 그림자일 뿐이요 참 형상이 아니므로 해마다 늘 드리는 같은 제사로는 나아오는 자들을 언제나 온전하게 할 수 없느니라 2 그렇지 아니하면 섬기는 자들이 단번에 정결하게 되어 다시 죄를 깨닫는 일이 없으리니 어찌 제사 드리는 일을 그치지 아니하였으리요 3 그러나 이 제사들에는 해마다 죄를 기억하게 하는 것이 있나니 4 이는 황소와 염소의 피가 능히 죄를 없이 하지 못함이라 5 그러므로 주께서 세상에 임하실 때에 이르시되 하나님이 제사와 예물을 원하지 아니하시고 오직 나를 위하여 한 몸을 예비하셨도다 6 번제와 속죄제는 기뻐하지 아니하시나니 7 이에 내가 말하기를 하나님이여 보시옵소서..

매일성경큐티 2022.07.16